print

스파오, 닌텐도 ‘피크민’과 손잡다…MZ세대 겨냥 귀여운 패션템 주목

피크민 협업 아이템 출시…파자마·후드티 등 MZ세대 취향저격
홍대 AK점 특별 이벤트…스티커 증정 및 게임 속 특별 스폿 운영

스파오와 피크민 협업 상품 라인업(오른쪽) 및 티저 이미지(왼쪽). [사진 이랜드월드]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닌텐도 ‘피크민’과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피크민'은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피크민 시리즈에서 활약 중인 신비한 생물로, 모바일 AR 게임 ‘피크민 블룸’(Pikmin Bloom)에 등장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피크민은 무해한 매력으로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을 통해 피크민 특유의 다채로운 색감과 매력을 담은 ▲파자마 ▲후드티셔츠 ▲티셔츠 3종 ▲머그컵 ▲그립톡 3종 등을 선보인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피크민과 스파오와의 협업을 원하는 수많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했다"며 "무해하고 귀여운 피크민들이 가득해 소장가치가 높은 아이템들을 스파오에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피크민 협업 상품은 온라인에서는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홍대 AK점 ▲강남2호점 ▲명동점 ▲롯데잠실점 ▲코엑스몰점 ▲신세계센텀점 ▲동성로중앙점 ▲서면중앙점 ▲롯데광복점 등 총 9개의 스파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스파오 홍대 AK점에서는 피크민 연출물 및 협업 상품 전시와 함께, 닌텐도 어카운트 QR 체크인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피크민 스티커(4종 중 랜덤 1종)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피크민 블룸 내에서는 28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스파오 홍대 AK점 특별 스폿이 운영된다. 특별 스폿을 방문한 고객들은 게임 내에서 '선물 스티커(금색) 데코피크민 모종'과 특별 디자인 엽서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이재명 “尹 복귀는 제2계엄 의미”...국민의힘은 이재명 등 72명 '내란음모' 고소

2'트렌드웨이브 2025' 초호화 라인업에 이어 中 무형문화재 작가들과 협업 공개

3윤하 남편 정체 밝혀졌다! 44만 유튜버?…학력 살펴보니

4최여진, 7살 연상 불륜 의혹에…'예비 남편' 전 부인까지 언급?

5기아, EV4에 패션 더했다… 무신사와 콜라보 마케팅 나서

6오타니 카드값 무려 '15억'…몸값만큼 엄청난 '억소리'

7작년 4분기 꼼수 가격 인상 '슈링크플레이션' 적발…9개 상품

8BC카드, 트래블월렛과 손 잡고 페이북에 외화결제 서비스 탑재

9KGM, 봄맞이 차량 점검 서비스 실시

실시간 뉴스

1 이재명 “尹 복귀는 제2계엄 의미”...국민의힘은 이재명 등 72명 '내란음모' 고소

2'트렌드웨이브 2025' 초호화 라인업에 이어 中 무형문화재 작가들과 협업 공개

3윤하 남편 정체 밝혀졌다! 44만 유튜버?…학력 살펴보니

4최여진, 7살 연상 불륜 의혹에…'예비 남편' 전 부인까지 언급?

5기아, EV4에 패션 더했다… 무신사와 콜라보 마케팅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