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 오픈
대출 모든 과정을 비대면 원스톱 처리
소상공인 편의성 제고 및 이자 부담 경감

이번 서비스는 지난 1월 KB국민은행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정자금)’을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바쁜 소상공인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신용보증재단, 은행 등 여러 기관을 방문하는 불편함이 해소되고, 2개월 가량 소요되던 대출 처리 기간도 크게 단축된다.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정자금)’은 대상자에게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최대 7000만원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해 소상공인의 이자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는 ▲KB국민은행 모바일 웹 ▲KB스타기업뱅킹 ▲KB스타뱅킹 등 KB국민은행의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5일까지 비대면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정자금)을 신청하고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는 ▲보증료 50% 지원금 ▲첫 달 이자(최대 10만원) 지원금을 제공한다. 더불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1등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 상당의 ‘사장님 응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많이 이용하는 정책자금대출의 비대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소상공인의 금융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가치 실현에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신세계까사 마테라소, ‘제로 웨이스트’ AI 광고 온에어
2한화 유통·서비스 뭉쳤더니...갤러리아 광교 핫플 급부상
3'가격 인상, 질 수 없지' 담뱃값도 들썩…얼마나 오르나
4쿠팡, 고령군 농가 500곳 손잡고 딸기·수박 등 신규 매입
5크라운해태, 광주 시민 위한 전통음악 공연 개최
6'흑백요리사' 셰프마저…파인다이닝 "월급 300만원도 힘들어"
7"정보 미리 알았나?"…트럼프 측근 의원의 수상한 투자 타이밍
8동아에스티 자회사 메타비아, 비만 치료제 1상 일부 결과 수령
95400만원 '버킨백' 中 공장선 얼마?…'원가 폭로'에 美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