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소비자를 타깃하는 스터디카페 업체의 대표는 과연 어떤 책을 '인생 책'으로 꼽을까. 국내 스터디카페 업계 1위 브랜드인 ‘작심’을 운영하는 아이엔지스토리의 강남구 대표에게 그의 추천 책을 물었다. 그가 꺼내든 책은 20여년 동안 간직하며 읽어왔다는 도서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이었다. 현재는 파란 표지로 리뉴얼돼 출판되고 있지만
국내 1위 스터디카페 브랜드인 작심이 몽골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바에 따르면, 작심은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 직접 법인을 설립하기 위해 신속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몽골 내 교육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염두에 둔 전략적 결정으로 해석된다.작심의 해외사업 관계자는 "작심 본사 아이엔지스토리의 강남구 대표가 울란바토르에서 직접 현지 부동산
부동산 시장에서 낮은 수익률과 공실율 증가로 상가시장의 불황이 고착화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작심’이 공실 해결책을 선보여 건물주, 상가주, 건설사, 시행사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작심’은 공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운영 수익을 끌어올리기 위한 부동산 대책으로 공간의 ‘프리미엄화’
의류·외식·교육 오프라인 비즈니스 판 바꾸기… 중장기 신뢰 투자자 있어야 혁신 불을 피워 조리한 음식을 용기에 담아 손님에게 제공하는 모습은 조선시대 주막이나 현대의 호텔 레스토랑이나 별반 다를 바 없다. 칼·가위로 천을 재단해 옷을 만들어 파는 과정은 예나 지금이나 똑같다.전통적 오프라인 비즈니스는 정보통신기술(ICT)이 개입할 여지가 적으며, 새로운 가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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