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들이 데이터를 활용한 수익 모델 찾기에 골몰하고 있다. 지난해는 시장금리가 급등하면서 카드사의 실적에 타격을 줬다. 앞으로도 카드사 본업만으로는 지금과 같은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힘들다는 판단이 서면서 다른 사업 진출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 금융데이터거래소서 카드사 데이터 상품 인기2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각 카드사들은 소비자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
카드사들의 결제 데이터 활용 경쟁이 활발하다. 국내 소비 정보의 대다수를 쥐고 있는 카드사들이 데이터 가공·판매는 물론 이를 활용해 다른 업종과 데이터 결합이나 데이터댐 구축 등에 열을 올리는 모양새다. 아직까지 전체 카드사의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지만 카드업의 미래 성장을 위해서는 데이터 사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4일 금융데이터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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