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위드 코로나’ 특수 노리는 카드사들, 여행 마케팅 재가동

항공권·호텔 관련 혜택 쏟아져…“2년만의 여행 프로모션”

 
 
이달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이른바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서 카드업계가 여행·항공 관련 혜택 마련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여행·항공 관련 마케팅을 선보이지 못했던 카드사들이 해외항공권이나 호텔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경쟁적으로 제공하는 모양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카드사들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여행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 판단, 국내외 여행 관련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먼저 신한카드는 여행사와의 협업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신한카드는 오는 10일부터 연말까지 하나투어와 협업 행사를 진행한다. 여행상품 가격의 최대 5%를 할인해주고, 여행팀당 2만원의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결제금액이 200만원 이상이 될 경우엔 2만원 추가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여행’을 통해 하나투어·한진관광이 제공하는 괌·하와이 행사상품을 예약하고 삼성카드로 결제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이용하는 고객은 이용금액 100만원당 최대 7만원 할인, 2~5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1000원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삼성카드&마일리지 플래티넘’도 여행을 자주 즐기는 이들에게 추천할만한 상품이다.
 
KB국민카드는 이번 11월 한 달간 라이프샵 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하고 발권한 고객에게 북미와 유럽 노선의 경우 7%, 그 외 노선은 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선 항공권 혜택도 마련돼있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에어부산의 국내 전 노선 항공권을 행사 기간에 예약하고 발권한 고객에겐 3% 할인혜택을 준다. 또 이달 30일까지 KB국민카드의 자유여행 전용 플랫폼인 ‘티티비비(TTBB)’를 통해 호텔을 예약하고 체크인 하면 최대 3만원까지 결제금액의 12%가 할인된다.
 
현대카드는 오는 30일까지 여행 플랫폼 ‘프리비아(PRIVIA)’를 통해 하와이·괌·몰디브로 떠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이 해당 지역의 호텔을 예약하면 호텔 결제액에 대해 5% 즉시 할인 혜택과 5%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더현대트래블’에서 호텔을 예약하면 결제금액의 50%를 현대카드 M포인트로 결제할 수도 있다.
 
롯데카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아고다 제휴 채널에서 롯데카드 마스터카드로 국내 호텔 상품 결제 시 20% 할인되며, 롯데카드 비자·아멕스·유니온페이 및 국내 전용카드로 결제 시엔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호텔스닷컴 제휴 채널에서 국내·해외 숙박 상품 결제 시에도 10%를 할인해준다.  
 
우리카드는 해외 체류자와 유학생, 여행객들을 위해 해외 오프라인 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우리카드 고객이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50달러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5만 꿀머니를 제공하고, 300달러 이상 이용시엔 누적 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또 내년 5월까지 인천공항 내 면세점 등에서 10~30%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하나카드는 이달 말까지 인터파크투어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하나카드 전용 할인요금제’를 운영한다. 또 진에어 괌 노선 왕복 운임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공항서비스도 상시 운영 중이다. 인천공항 신세계 등 면세점 10% 할인, 라운지 30%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씨카드는 연말까지 아고다·트립닷컴·렌탈카스닷컴 등 온라인 숙박 예약 플랫폼을 통한 예약 시 최대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강민경 기자 kang.minky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롯데지주, 밸류업 계획 공시…“주주환원율 35% 이상 지향”

2젝시믹스 매각설에…이수연 대표 “내 주식 겨우 1만원 아냐” 반박

3“뉴진스 성과 축소”…민희진, 하이브 최고홍보책임자 등 고발

4수요일 출근길 ‘대설’…시간당 1∼3㎝ 쏟아진다

5“교통 대란 일어나나”…철도·지하철 등 노조 내달 5~6일 줄파업

6‘조국 딸’ 조민, 뷰티 CEO 됐다…‘스킨케어’ 브랜드 출시

7 러 “한국식 전쟁동결 시나리오 강력 거부”

8경주월드, 2025 APEC 앞두고 식품안심존 운영

9구미시, 광역환승 요금제 시행..."광역철도 환승 50% 할인"

실시간 뉴스

1롯데지주, 밸류업 계획 공시…“주주환원율 35% 이상 지향”

2젝시믹스 매각설에…이수연 대표 “내 주식 겨우 1만원 아냐” 반박

3“뉴진스 성과 축소”…민희진, 하이브 최고홍보책임자 등 고발

4수요일 출근길 ‘대설’…시간당 1∼3㎝ 쏟아진다

5“교통 대란 일어나나”…철도·지하철 등 노조 내달 5~6일 줄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