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런 없이 클릭 한 번에”…박재범 소주, 온라인몰서 팔린다
31일부터 원소주 온라인몰서 정식 판매 시작
성인 인증 거친 뒤 구매 가능…굿즈는 전연령
사재기 막기 위해 1인당 구매수량 6병 제한
‘박재범 소주’로 화제를 모으며 완판 행진을 이어갔던 원소주가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오는 31일 오전 11시부터 ‘원소주(WON SOJU) 온라인 몰’에서 원소주를 정식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원소주를 구매하려면 원소주 온라인 몰에 회원 가입을 한 후 성인 인증을 거친 뒤 구매가 가능하다. 소주 제품을 제외한 굿즈들은 인증단계 없이 미성년자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판매도 사재기를 막기 위해 1인당 구매수량이 하루 6병으로 제한된다. 원소주 단품은 매일 2000병만, 기프트 세트는 300개까지 판매된다. ‘원소주’는 소비자가격은 1만4900원이며 지역 특산주로 분류돼 온라인판매가 가능하다.
원소주는 국내 대표 아티스트인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가 선보인 소주 브랜드다.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감압증류 방식을 통해 완성된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장인이 직접 만든 옹기에서 숙성해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선사한다.
출시 전부터 큰 기대감을 모았던 원소주는 더 현대 서울 팝업스토어와 신사동 나이스웨더 마켓에서 한정판매 시 오픈런과 완판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원스피리츠는 ‘원소주 온라인 몰’로 소비자에게 더 큰 감동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몰은 제품 판매 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원소주 브랜드 홈페이지로 꾸며진다. 원스피리츠는 원소주 음용 방법과 칵테일 제조법 등을 비롯해 원소주를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원소주 온라인 몰’에서 소비자들과 함께 ’원소주 컬쳐’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상품 구성도 다양하다. ‘원소주 온라인 몰’은 원소주 단품 뿐 아니라 원소주 2병과 전용잔 2개로 구성된 ‘원소주 기프트 세트’를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이어 원스피리츠는 다음 달부터 각각 니트잔 2개, 언더락잔 2개로 구성된 ‘전용잔 세트’ 등 다양한 사이즈의 전용잔 세트와 원소주 칵테일 세트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원소주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원소주 시그니처 굿즈들과 타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들도 공개될 예정이라 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지난 한달간 두 번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원소주’에 보여주신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원소주 온라인 몰’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증류 소주인 ‘원소주’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동시에 원소주가 만들어 갈 컬쳐에 대해 소통하는 허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설아 기자 kim.seolah@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다들 해외여행 간다더니만”…카드 해외사용액 역대 최대 기록
2"네트워크도 AI로 전환한다"...KT, AI 오퍼레이터 도입
3컴투스홀딩스 신작 ‘가이더스 제로’, 스팀 얼리 액세스 돌입
4'식물성 대체식품' 이노하스, 배우 정일우와 'Merry Giftmas' 바자회 연다
5삼성, 이번엔 진짜 ‘엔비디아 왕국’ 입성할까?...주요점은 ‘결합력’
6도미노피자, 27일 단 하루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73조 클럽 입성 노리는 LIG넥스원…페루 해군에 함정 핵심장비 수출 성공
89년 세월 야속하네…이동휘-정호연, 끝내 헤어져
9"월가서 들려오는 '엔비디아 매도론'"...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