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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中-라틴아메리카, 온라인 교육 분야서 협력 강화

[이슈] 中-라틴아메리카, 온라인 교육 분야서 협력 강화

(베이징=신화통신) 중국과 라틴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이하 라틴아메리카) 간 온라인 교육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클라우드 포럼이 최근 열렸다. 회의에서는 라틴아메리카 21개 국가에서 온 주중 사절과 칭화대학 전문가가 모여 ▷디지털화 발전 상황 ▷대학 온라인 과정 개설 ▷온라인 교육 협력의 현황 및 전망 등에 대한 의견을 교류했다. 중국 온라인 교육업계의 급속한 발전은 디지털 전환 업그레이드의 중요한 성과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갑작스러운 코로나19 확산세로 전통적인 교육 방식이 흔들리면서 온라인 교육이라는 새로운 모델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중국-라틴아메리카 대학교 간 온라인 교육 협력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번 포럼에서 칭화대학 라틴아메리카센터는 내년 오픈 예정인 '중남미 분석(透析)' '중국의 이해' 등 두 개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소개했다. 수업은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해 지역 국가의 사회·문화·정치·경제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베이징 동계올림픽 ▷'탄소 절정, 탄소 중립' 목표 ▷전통문화 ▷미래 중국 등 다양한 주제도 포함된다. 천타오타오(陳濤濤) 칭화대학 라틴아메리카센터 주임은 중국과 라틴아메리카 관계는 최근 10년 동안 빠른 속도로 발전했다며 지리적 거리는 멀지만 서로 이해하려는 의지는 매우 강하다고 설명했다. 또 사상 유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중국의 디지털화 발전 성과를 바탕으로 이 분야의 다국적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것은 중국과 라틴아메리카 양자 간 공동 이익에 부합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공개 수업(MOOC)'은 중국-라틴아메리카 간 온라인 교육 협력에서 기초적인 역할을 발휘했다. 2020년 설립된 '세계 MOOC 및 온라인 교육 연맹' 사무총장 왕샤오샤오(汪瀟瀟)는 디지털 기술 혁신을 탐색하고 공동 연구개발 학습 도구를 사용해 온라인 교육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양빈(楊斌) 칭화대학 부총장은 포럼에서 온라인 교육은 디지털 시대, 특히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공공 위기에 직면한 사람들의 도전 의식을 부각시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온라인 교육은 미래 교육의 발전을 이끄는 큰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며 중국-라틴아메리카 간 더욱 긴밀한 협력을 전개하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천 주임은 중국과 라틴아메리카의 온라인 교육 협력 전망은 매우 밝다며 이는 양측의 ▷학술교류 ▷인문왕래 ▷상호학습 ▷상호교류 ▷실무협력 등 다방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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