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상반기 신용카드 대세는 ‘할인’…‘현대카드ZERO’ 1위

카드고릴라, ‘2022 상반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 발표
TOP 10 중 과반수가 ‘무조건 카드’…1, 3, 4, 6, 7위
하반기 인기 카드 키워드는 ‘공과금’, ‘교통비’, ‘해외’

 
 
카드고릴라, ‘2022년 상반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 [사진 카드고릴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2022년 상반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을 발표하며, ‘현대카드ZERO Edition2(할인형)’이 올해 상반기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집계는 1월 1일부터 6월 26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 조회수와 신청 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 ‘현대카드ZEROEdition2(할인형)’은 1분기에 이어 상반기까지 정상 자리를 지켜냈다. 전월 실적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 0.7%를 할인받을 수 있다. 대형할인점, 편의점, 음식점, 카페, 교통 등 생활 특화 할인에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갖췄다.
 
2위는 ‘신한카드 Mr.Life’가 이름을 올렸다. 전기, 도시가스요금 등 최근 인상이 예고된 월납요금(공과금)부터 대형마트, 편의점, 세탁소, 푸드 등 다양한 생활 필수 할인을 갖춰 자취생 카드로 꼽힌다. 3위는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이 차지했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8~1.3% 할인을 제공한다. 여기에 전월 실적 30만원 충족 시 국내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4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1.2%, 온라인에서 1.5% 무조건 할인되는 ‘롯데카드 LOCALIKIT 1.2’가 이름을 올렸다. 5위에 오른 ‘NH농협 올바른 FLEX 카드’는 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부터 영화, 온라인구독, 배달앱 등의 여가 할인 등을 갖췄다.
 
6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0.7% 적립,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 자동적립되는 ‘신한카드 Deep Dream’이, 7위는 국내 0.7%, 국내 온라인 및 해외 1.7% 할인을 제공하는 ‘하나카드 Any PLUS’가 차지했다.
 
8위는 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과 선택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를 제공하는 ‘삼성카드 taptap O’가, 9위는 월납요금, 통신, 대형마트 등 반복되는 일상 할인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 family’가 이름을 올렸다. 10위는 관리비, 도시가스, 통신 등 생활 할인부터 온·오프라인 쇼핑 영역을 모두 커버하는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고유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다양한 이슈가 있던 상반기에도 무조건 카드는 상위권에 올랐다”며 “대중교통 소득공제율 인상, 전기·가스 요금 인상 등이 예정된 만큼 하반기에는 공과금, 통신 혜택을 갖춘 카드와 해외 혜택 및 항공 마일리지 카드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의협 차기 회장 “증원 백지화 안하면 어떤 협상도 안할 것”

2내일부터 비염·소화불량·허리 디스크 한방 첩약도 건보 적용

3'더는 못 갚아요' 임계점 온 '연체율 폭탄' 터지나

4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채 상병 사건, 법과 원칙따라 수사"

5 경남 합천 동북동쪽 11㎞ 지점 규모 2.2 지진

6증권사, 1분기 실적 선방…2분기 이후 먹구름 전망

7마음속 깊은 ‘알맹이’를 비춰보다

8“공포감마저 느꼈다”...현대차·기아, 중국서 안 팔릴 수밖에

9손흥민이 벤처투자자가 된다면 어떨까

실시간 뉴스

1의협 차기 회장 “증원 백지화 안하면 어떤 협상도 안할 것”

2내일부터 비염·소화불량·허리 디스크 한방 첩약도 건보 적용

3'더는 못 갚아요' 임계점 온 '연체율 폭탄' 터지나

4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채 상병 사건, 법과 원칙따라 수사"

5 경남 합천 동북동쪽 11㎞ 지점 규모 2.2 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