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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샷 대란’ 일으킨 ‘벨리곰’ 해외진출…중동 이어 뉴욕에도 뜬다

롯데홈쇼핑, 20~21일 뉴욕 맨해튼 ‘피어17’에 벨리곰 전시
120만명 팬덤 보유한 벨리곰, 국내서 325만명 관람객 모아
대표 K-캐릭터로 육성, 중동·유럽·미국 등 해외진출 가시화

 
 
 
롯데홈쇼핑은 오는 20~21일 이틀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관광명소 ‘피어17’에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는 ‘어메이징 벨리곰’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 롯데홈쇼핑]
 
지난 4월 325만명의 관람객을 모은 ‘벨리곰’이 국내를 넘어 중동, 유럽, 미국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벨리곰 캐릭터를 개발하고 전시를 기획한 롯데홈쇼핑은 벨리곰을 대표 K-캐릭터로 육성하고, 해외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란 설명이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0~21일 이틀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관광명소 ‘피어17’에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는 ‘어메이징 벨리곰’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공공전시 성공을 기반으로 최초로 해외 전시를 기획해 글로벌 시장에서 캐릭터 전시 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피어17’, ‘타임스퀘어’ 등 뉴욕 유명 관광지에 ‘벨리곰’이 출연하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글로벌인지도 확보를 위해 ‘벨리곰’ 소개 영상을 대형 스크린에 송출하고, 고급 브로셔를 제작해 배포한다. 초대형 ‘벨리곰’과 찍은 인증샷을 SNS에 게재하면 ‘벨리곰 스티커 세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해 ‘벨리곰’이 어깨띠, 팻말 등을 활용한 유치 지원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벨리곰’은 120만 명의 SNS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로, 콘텐츠 누적 조회 수 3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4월 325만 명 이상이 방문한 잠실 롯데월드타워 공공전시로 국내 초대형 캐릭터 전시 붐을 일으킨 이후 국내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전시, 팝업 스토어 등을 진행해 왔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현재 ‘벨리곰’ 공식 유튜브 해외 시청자 비율은 약 40%이며, 댓글 절반 이상이 다국어로 표기되는 등 글로벌인지도가 높아지면서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벨리곰 영문 채널에서 미국 시청자 비중이 가장 높은 점을 반영해 K-컬처 소비가 활발한 미국 뉴욕에 초대형 ‘벨리곰’ 전시를 기획했단 설명이다. 향후, ‘벨리곰’을 ‘K-캐릭터’를 대표하는 글로벌 IP(지적 재산권)로 육성하고, 해외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벨리곰’은 지난 5~6일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행사에 등장해 현장 관람객을 놀라게 하는 깜짝 카메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사진 롯데홈쇼핑]
 
‘벨리곰’은 지난 5~6일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행사에 등장해 현장 관람객을 놀라게 하는 깜짝 카메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앞서 3월에는 한류 열풍을 겨냥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K-POP 커버댄스’, ‘사막 탐험’ 등 이색 콘텐츠를 선보였다. 향후, 애니메이션 제작, 글로벌 캐릭터 IP 협업 등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란 설명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은 지난 4월 잠실 공공전시로 국내에 캐릭터 붐을 일으킨 이후 오프라인 전시, 팝업스토어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K-컬처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뉴욕에서 초대형 전시를 기획했으며, 이를 계기로 ‘벨리곰’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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