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이슈] 시진핑 中 국가주석, 카자흐스탄 국빈 방문

[이슈] 시진핑 中 국가주석, 카자흐스탄 국빈 방문

(누르술탄=신화통신)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4일 오후(현지시간) 전용기를 타고 카자흐스탄 누르술탄에 도착해 카자흐스탄 국빈 방문을 시작했다.

카심 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무흐타르 틀레우베르디 부총리 겸 외교장관, 알타이 쿨기노프 누르술탄시 시장 등 고위 관리들과 함께 시 주석을 열정적으로 영접했다. 시 주석은 서면 연설문을 통해 중국 정부와 인민을 대표해 카자흐스탄 정부와 인민에게 진심 어린 인사와 양호한 축원을 보냈다.

토카예프 대통령이 카자흐스탄 누르술탄 국제공항에서 시 주석을 열정적으로 영접했다. (사진/신화통신)

시 주석이 탄 의전차량은 오토바이의 호위를 받으며 카자흐스탄 대통령궁에 도착했다. 토카예프 대통령은 하차 지점에서 열정적으로 영접했다. 양국 정상은 함께 대통령궁으로 입장했다. 토카예프 대통령은 시 주석을 위해 성대한 환영식을 거행했다. 시 주석은 토카예프 대통령의 동행 하에 의장대를 사열했다.

토카예프 대통령이 시 주석을 위해 성대한 환영식을 거행했다. 시 주석은 토카예프 대통령의 동행 하에 의장대를 사열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카자흐스탄 양국 정상이 공식 회담을 가졌다. 양국 정상은 중국-카자흐스탄 관계, 분야별 협력과 양국 공동 관심사인 국제 지역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중국-카자흐스탄 관계를 위한 새로운 청사진을 그리고 새로운 목표를 제시했으며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었다.

시 주석과 토카예프 대통령이 공식 회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양국 정상은 '중화인민공화국-카자흐스탄 공화국 수교 30주년 공동성명'에 서명 후 발표하고 중국-카자흐스탄이 대대로 우호를 이어가고, 서로 고도로 신뢰하며 동고동락하는 운명공동체 목표와 비전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선언했다.

시 주석은 토카예프 대통령과 '중화인민공화국-카자흐스탄 공화국 수교 30주년 공동성명'에 서명하고 이를 발표했다. (사진/신화통신)

토카예프 대통령이 시 주석에게 '금독수리 훈장'을 수여한 뒤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 '금독수리 훈장'은 카자흐스탄 국가 건설과 대외 우호 관계를 위해 중대한 공헌을 한 인사에게 주는 카자흐스탄 최고의 영예다.

시 주석이 토카예프 대통령으로부터 '금독수리 훈장'을 수여받았다. (사진/신화통신)

시 주석은 토카예프 대통령이 거행한 환영 연회에 참석해 양국 공동 관심사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시 주석은 연회가 끝난 뒤 카자흐스탄 국빈 방문을 마치고 전용기 편으로 누르술탄을 떠나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로 향했다. 토카예프 대통령은 고위 관리들과 함께 시 주석을 공항까지 배웅했다.

토카예프 대통령이 고위 관리와 함께 시 주석을 공항까지 배웅했다. (사진/신화통신)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그랩바디B' 빛 보는 에이비엘바이오…기술이전 호재 연타

2생두값 3배 폭등...한국인 '아메리카노 사랑' 식을라

3尹 탄핵 후, 뜬 '진정한 어른 이야기'...김장하 다큐 다시 톱 순위

4코로나 팬데믹 선언 5년, 中 ‘우한’을 다시 찾다

5경제 위기 부른 정치의 실패

6상폐 위기 처한 위믹스...김석환 대표 “최선 다해 소명 노력”

7출범 3년간 성장 입지 다진 넥슨게임즈, 신작 투자로 글로벌 도약 노린다

811비트 스튜디오, 미스터리 SF 어드벤처 ‘디 얼터스’ 6월 13일 출시

9라인게임즈, 신작 타이틀 ‘엠버 앤 블레이드’ 최초 공개

실시간 뉴스

1'그랩바디B' 빛 보는 에이비엘바이오…기술이전 호재 연타

2생두값 3배 폭등...한국인 '아메리카노 사랑' 식을라

3尹 탄핵 후, 뜬 '진정한 어른 이야기'...김장하 다큐 다시 톱 순위

4코로나 팬데믹 선언 5년, 中 ‘우한’을 다시 찾다

5경제 위기 부른 정치의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