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시 풀꽃 새겨진 맨투맨, 어때요”...한글날 맞이 유통가 캠페인

9일 한글날 맞이 유통업계 캠페인 이어져
널디, 무신사 등 한글 적힌 옷 선보여
도미노피자는 한글날 맞이 할인 행사 진행

 
 
널디가 한글날을 맞아 나태주 시인과 함께 협업한 옷을 내놨다. [사진 널디]
올해로 576돌을 맞은 한글날(9일)을 맞아 식품을 비롯한 유통채널과 패션브랜드에서 한글날을 기념하는 행사 및 캠페인 전개에 나섰다. 
 
먼저 스트리트 브랜드 널디는 한글날을 맞아 '풀꽃'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과 협업을 진행해 의류 3종과 모자를 선보였다. 넉넉한 품새 운동복은 훈민정음체로 표현된 널디의 한글 상품 이름과 대한민국 전통의 오방색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모자와 반팔 상의에 널디 훈민정음 인장과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시화가 은은하게 인쇄했으며, 긴팔 상의는 널디 한글 인장이 '여백의 미'와 함께 꾸며졌다.
 
무신사는 한글의 아름다운 디자인적 가치를 알리는 캠페인을 펼친다. [사진 무신사]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도 한글날을 맞아서 한글의 아름다운 디자인적 가치를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무신사는 오는 16일까지 입점 브랜드 및 아티스트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무신사랑 한글사랑' 캠페인을 개최하고 한글의 우수성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무신사 스토어 입점 브랜드와 한글을 주제로한 협업 상품을 브랜드 로고와 시그니처 그래픽을 한글로 디자인해 브랜드 정체성을 한글날 콘셉트로 해 40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식품업계에서는 도미노피자가 한글날 맞이 ‘안다미로 캠페인’을 펼친다. 안다미로 캠페인은 도미노피자가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아름다운 순우리말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그릇에 넘치도록 많이’라는 뜻을 지닌 순우리말 ‘안다미로’와 “즐거운”을 뜻하는 ‘라온’을 주요 콘셉트로 한정판 피자박스를 선보인다.
 
온라인 회원들은 오는 10일까지 온라인 방문 포장 시 모든 피자 40% 할인, 성인 회원 대상으로는 선착순 굿즈 증정, 리워드 쿠폰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가 한글날 맞이 캠페인을 펼친다. [사진 도미노피자]
이 외에도 기능성 베개 브랜드이자 순우리말을 사용하고 있는 가누다는 한글날을 맞이해 국기 게양 캠페인을 펼친다. 태극기 게양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가누다, 가누다 베개, 태극기를가누다)’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가누다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자 중 총 28명에게 가누다 베개(3명), 신세계상품권(5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2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업계관계자는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다양한 브랜드에서 한글을 활용한 패키지와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단순히 연휴 중 하루가 아닌 다시한번 우리글과 말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애플의 中 사랑?…팀 쿡, 올해만 세 번 방중

2 “네타냐후, 헤즈볼라와 휴전 ‘원칙적’ 승인”

3“무죄판결에도 무거운 책임감”…떨리는 목소리로 전한 이재용 최후진술은

4中 “엔비디아 중국에서 뿌리내리길”…美 반도체 규제 속 협력 강조

5충격의 중국 증시…‘5대 빅테크’ 시총 한 주 만에 57조원 증발

6이재용 ‘부당합병’ 2심도 징역 5년 구형…삼성 공식입장 ‘無’

7격화하는 한미사이언스 경영권 갈등…예화랑 계약 두고 형제·모녀 충돌

8“이번엔 진짜다”…24년 만에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 가닥

9로앤굿, 국내 최초 소송금융 세미나 ‘엘피나’ 성료

실시간 뉴스

1애플의 中 사랑?…팀 쿡, 올해만 세 번 방중

2 “네타냐후, 헤즈볼라와 휴전 ‘원칙적’ 승인”

3“무죄판결에도 무거운 책임감”…떨리는 목소리로 전한 이재용 최후진술은

4中 “엔비디아 중국에서 뿌리내리길”…美 반도체 규제 속 협력 강조

5충격의 중국 증시…‘5대 빅테크’ 시총 한 주 만에 57조원 증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