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가장 사랑받는 보험사 될 것"…베일 벗은 카카오페이손보, 첫 상품은?

기술로 보험 문제 해결 강조, 금융안심보험 첫 상품으로 출시
생활밀착형 보험 순차 출시 예정

 
 
최세훈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사진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보험 본연의 가치를 살린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출시로 첫 행보를 시작한다. 기술로 보험의 문제를 해결하고, 함께 하면 모두가 혜택받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되살리며 국민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11일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을 출범 후 첫 상품으로 내놓는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온라인 금융 범죄를 대비할 수 있는 단체보험이다. 
 
보이스피싱・메신저피싱 등 온라인 금융 사기, 중고 거래 시 자주 발생하는 온라인 직거래 사기 피해 등을 보장한다. 금융감독원의 피해환급금 결정 전에도 보험금을 신청하고 보상받을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기존 보험에 비해 피보험인의 보험금 수령까지의 기간이 2개월 이상 단축돼 사용자 경험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 피보험인은 보험금 신청 후 영업 기준일 72시간 내 보험금 일부를 수령할 수도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함께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단체보험을 먼저 선보였으며, 연내 개인이 별도로 계약할 수 있는 금융안심보험도 출시할 예정이다.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에 가입하고 싶은 단체는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기업 사이트에서 계약 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의 또 다른 장점은 피보험자들이 모바일을 통해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비슷한 형태의 단체보험들은 모바일 청구가 불가능했지만,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카카오톡을 통해 보험금 청구를 가능하게 만들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출시 취지에 맞춰, 다양한 기관 및 NGO와의 협약을 통해 금융소외계층에 해당 상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국민 생활 금융 플랫폼을 통해 보험의 혁신을 일으키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사진 카카오페이]
 
그 시작으로, 취약한 경제적 기반과 사회 안전망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립준비청년들에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상품을 기부하기 위해 이르면 이번주 내에 아름다운재단과 협약식을 진행한다. 이후에도 자립준비청년, 저소득층 및 노년층 등 다양한 금융소외계층에게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을 기부할 계획이며, 카카오페이도 보험료 기부 형태로 참여한다.
 
최세훈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첫 번째 보험을 세상에 내놓으며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모든 크루들이 함께 고민했다”며 “기술로 보험의 문제를 해결하고 함께 하면 모두가 혜택받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되살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소외된 이웃을 껴안는 보험, 누구나 한 번에 이해하는 보험, 보험료의 의미와 쓰임을 알 수 있는 보험을 통해 관련 산업을 혁신하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보험사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을 시작으로 일상 속 위험에서 사용자를 보호하는 생활밀착형 보험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정훈 기자 jhoons@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제주도 '비계 돼지고기' 사태에 자영업자들 호소...“정직한 가게도 많다”

2게임스컴에서 ‘붉은사막’ 공개하는 펄어비스…향후 전망은?

3수출입은행, 수자원공사와 물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맞손’

4바이오클러스터 수혜 누리는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5기업은행, 18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6‘라그나로크 효과 끝났나’…그라비티 1분기 영업이익…전년比 38%↓

7네오위즈, 1분기 영업익 148억원…전년 대비 1085%↑

8컴투스, 1분기 영업익 12억원…흑자전환

9컴투스홀딩스, 1분기 영업익 35억원 ‘흑자전환’

실시간 뉴스

1제주도 '비계 돼지고기' 사태에 자영업자들 호소...“정직한 가게도 많다”

2게임스컴에서 ‘붉은사막’ 공개하는 펄어비스…향후 전망은?

3수출입은행, 수자원공사와 물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맞손’

4바이오클러스터 수혜 누리는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5기업은행, 18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