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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색 먹거리부터 타로점까지…‘핼러윈 맛집'으로 변신한 편의점

편의점 핼러윈 마케팅 전개…MZ세대 고객 모시기 나서
이마트24, 핼러윈 콘셉 먹거리 상품과 타로점 선보여

 
 
모델이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핼러윈 콘셉트의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이마트24]
  
‘MZ세대 명절’로 통하는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편의점이 시즌 먹거리부터 타로점 체험까지 이색 마케팅에 한창이다.  
 
이마트24는 시즌 한정 먹거리 상품 6종과 타로점 보기 등 각종 체험형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6일에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구축의 일환으로 모바일앱 ‘점신’ 개발 및 서비스사인 테크랩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점신은 오늘의 운세, 총운, 시간대별 운세 등 모든 운세를 보고서 형식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해 일 평균 50만 회의 방문, 누적 다운로드 12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는 모바일앱이다.
 
이마트24와 테크랩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즌 한정 상품 출시, 모바일앱을 통한 광고 및 프로모션 지원, 온·오프라인 콘텐츠 협업 등에 동참하기로 했다.
 
이마트24는 이날부터 핼러윈 시즌을 겨냥한 점신 컬래버레이션 먹거리 상품 6종을 선보인다. 점신 협업 상품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핼러윈 콘셉트의 패스츄리샌드위치, 묵은지불고기김밥, 토핑 유부초밥 등 총 6종이다. 해당 상품에는 다양한 타로카드가 랜덤으로 동봉돼 있다. 고객들은 타로카드 뒷면의 QR코드를 통해 본인 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 ‘나의 소울카드 찾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점신 협업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앱 ‘점신’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금액권을 1000원부터 1만원까지 랜덤으로 증정한다.
 
김정희 이마트24 딜리셔스랩팀 MD는 “최근 MZ세대 명절로 등극한 핼러윈 데이 콘셉트의 푸드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뿐만 아니라 상품의 맛과 품질에도 공을 들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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