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유승종합건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 11일 견본주택 개관

최고 39층 3개동, 전용 95·115㎡ 총 386가구
분상제 적용 단지, 전국 청약 가능…11월 22일 1순위 청약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 예상 조감도. [사진 유승종합건설]
 
유승종합건설이 오는 11일 강원 원주에서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강원도 원주혁신도시 복합용지2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39층 3개동, 전용 95‧115㎡ 총 386가구 규모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95㎡ 71가구, 전용 115㎡A 210가구, 전용 115㎡B 105가구 등 중대형으로 구성했다.
 
단지 분양일정은 이달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30일이며, 정당계약은 다음달 13일부터 16일까지 4일 간 진행한다. 
 
원주혁신도시는 공공택지지구로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한다. 특히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원주혁신도시에서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하는 마지막 분양 단지다. 이로 인해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비규제지역 분양 단지인 만큼 거주지 제한 없는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 85㎡ 초과인 전 가구에 청약 가점과 관계없이 100% 추첨제를 적용한다.
 
단지는 쾌적한 주거 환경을 확보했다. 단지 바로 앞에 원주천이 자리해 탁 트인 시야와 함께 원주천 영구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약 10㎞ 길이의 산책로와 운동기구 등을 갖춘 원주천 수변공원도 인접해 입주민들은 여가와 체육 활동 및 친자연적인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치악산과 백운산도 단지를 둘러싸고 있다. 두물수변공원, 버들만이공원, 가래실공원, 삼보공원 등 녹지공간도 단지 주변에 자리한다.
 
단지는 KTX원주역과 가깝고,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여주~원주 간 수도권 복선전철(예정)도 개발 중이기 때문에 개통 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2024년 개점 예정) 부지가 있으며 원주 도심 내 위치한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원주세브란스병원 등 생활 인프라를 이용하기도 좋다. 버들초·버들중·반곡중·영서고·치악고 등 초중고 학군이 단지 인근에 자리한다. 단지 주변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한국관광공사·원주지방환경청·원주북부지방산림청·대한적십자사 등 다양한 공공기관들이 있다. 공공기관 근로자들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 수요가 예상된다.
 
입지 가치를 극대화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원주천이 한 눈에 들어오는 최고 39층의 초고층 설계를 적용해 탁 트인 전망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3면 개방, 5Bay(일부), 전 세대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해 개방감이 뛰어나고, 팬트리와 대형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유상옵션을 통한 트렌디한 맞춤형 인테리어도 적용한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1481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5년 10월 예정이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골든블랑, 여름 시즌 한정판 ‘오픈에어 패키지 2024’ 출시

2파리올림픽 누비는 카스...배하준 오비맥주 사장 “맥주 그 이상의 의미”

3그랜드벤처스, 탄소회계 솔루션 '카본사우루스'에 프리 A 라운드 투자

4볼보코리아, 어린이 안전 등하굣길 지원…교통안전 용품 5000개 기증

5케이엠텍, 전고체ㆍ건식전극 제조설비 전문업체로 우뚝

6 작년 마약사범 연간 2만명 첫 돌파…10대도 급증

7이창용 총재, ‘BIS 연차총회’ 참석 위해 스위스行

8한국캐피탈, 한국전쟁 참전용사 후손 16명에 장학금 전달

9넥슨, 신규 PC 게임 ‘프로젝트 로키’ 정식 명칭 ‘슈퍼바이브’로 확정

실시간 뉴스

1골든블랑, 여름 시즌 한정판 ‘오픈에어 패키지 2024’ 출시

2파리올림픽 누비는 카스...배하준 오비맥주 사장 “맥주 그 이상의 의미”

3그랜드벤처스, 탄소회계 솔루션 '카본사우루스'에 프리 A 라운드 투자

4볼보코리아, 어린이 안전 등하굣길 지원…교통안전 용품 5000개 기증

5케이엠텍, 전고체ㆍ건식전극 제조설비 전문업체로 우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