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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IT서비스 혁신 인정받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에서 수상
이재근 행장 “금융 가치 혁신 이룰 것”

 
 
16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2 한국IT서비스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왼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한국IT서비스학회가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은 국내 IT서비스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 및 개인 대상으로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한국IT서비스학회 등이 공동으로 주관해 시상하는 제도다.
 
KB국민은행이 수상한 ‘IT서비스 기술혁신’ 부문은 국내 공공 및 산업 분야에서 IT서비스 개발, 사업활성화, 해외진출 등을 통해 국내 IT서비스 기술 및 산업발전에 공헌한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금융인공지능(AI)센터를 신설하고 금융 IT서비스 혁신을 위해 금융 분야 AI기술을 내재화해왔다. 
 
특히 ▶금융 분야 광학문자인식엔진(KB AI-OCR) 개발 ▶금융 분야 언어엔진(KB-STA) 개발 및 AI윤리기준 선언 ▶AI기술 기반 개인화된 금융서비스(AI금융비서) 출시 등 IT기술을 활용해 금융 분야 디지털 혁신을 주도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AI기술을 활용해 금융의 가치 혁신을 이루고 금융산업 분야 AI를 선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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