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네이버,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한국의 핫플 소개하는 ‘비로컬’(BE LOCAL) 캠페인 선보여
- 14일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네이버 지도 앱 언어 외국어 설정 이용자 대상
외국인 관광객의 탐색부터 이동까지 여행 전 과정 편리하게 지원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네이버가 ‘네이버 지도’에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의 인기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비로컬’(BE LOCAL) 캠페인을 14일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한다.
비로컬 캠페인은 명동·성수·이태원·한남동 등에서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음식점·카페·복합문화공간 등을 소개한다. 네이버 지도 내 비로컬 탭을 클릭하면 최근 2030세대 한국 사용자가 가장 많이 저장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네이버 지도 앱의 언어를 외국어로 지정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올리브영·이니스프리·무신사·SK텔레콤 등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5월부터는 네이버 지도 앱 다운로드 후 파트너사 매장 방문 시 비로컬 캠페인 한정 굿즈도 받을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은 네이버 지도는 2018년 다국어 버전 출시 이후 외국인 사용자를 위한 기능을 강화해왔다. 파파고 AI 번역 기술 통해 한국어 텍스트 리뷰부터 취향에 맞는 가게를 탐색할 수 있는 플레이스 필터까지 모두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번역해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네이버 지도 활용 가이드’ 페이지를 오픈해 가볼 만한 장소 탐색부터 대중교통 길찾기까지 다국어로 안내하고 있다. 네이버는 올 상반기 중 외국인 사용자들이 네이버 예약 및 주문, 결제까지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페이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이다.
이상철 네이버 플레이스 사업 부문장은 “네이버 지도는 국내 최대 수준의 장소 정보와 생생한 방문자 리뷰를 기반으로 한국의 최신 트렌드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플랫폼”이라며 “다국어 버전의 네이버 지도를 통해 외국인 사용자들이 한국을 편리하게 여행하는 것은 물론, 한국의 문화와 트렌드를 더욱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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