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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하늘채 입주민 위한 ‘카투홈 서비스’ 도입

차에서 조명·난방·가스밸브·환기 제어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에 기능 탑재

 
 
코오롱글로벌 하늘채 카투홈 서비스 사용 예시. [사진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은 전용 홈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인 ‘하늘채 IoK’로 구현한 ‘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를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에 탑재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탑재한 카투홈 서비스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하늘채 IoK와 연결된 기기들을 모니터링 및 제어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입주민은 카투홈 서비스를 활용해 차에서도 원격으로 손쉽게 집안의 조명, 난방, 가스, 콘센트 대기전력, 세대 내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위해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5월 현대차그룹, 코오롱베니트와 ‘홈투카·카투홈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맺고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협업을 진행했다.
 
코오롱글로벌과 현대차그룹은 디 올 뉴 그랜저 차량을 시작으로 원격 서비스가 가능한 기존 차량에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카투홈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도 연동 개발해 집과 자동차를 양방향에서 제어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은 현대차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카투홈 서비스를 본격 제공하고 입주민 편의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토대로 앞으로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적극 반영해 첨단 기술을 발 빠르게 개발·적용하고 진보된 삶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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