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뷰티컬리, 겨울철 선물하기 순위 2위는 ‘앰플’…1위는?

4분기 선물하기 판매 1위 '핸드케어 제품'

 
 
뷰티컬리 크리스마스 선물 상점 기획전. [사진 컬리]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올 4분기 뷰티컬리 모바일 선물하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은 핸드크림과 핸드워시 등 핸드케어 제품이었다고 21일 밝혔다.
 
연말을 맞아 선물 구매가 활발해지는 10월부터 12월까지 모바일 선물하기 코너에서는 1위 핸드 케어 제품에 이어 2위 앰플과 3위 페이셜 로션 등의 순으로 판매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핸드 케어 제품의 인기는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계절적 요인과 함께 고물가 영향에 따른 합리적인 소비 추세도 선물하기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겨울철 인기 보습 제품들도 판매량 순위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록시땅 시어버터 드라이 스킨 핸드크림’, ‘랑콤 제니피끄 세럼 75ml 홀리데이 패키지’, ‘바버 2022 크리스마스 캘린더 앰플’ 등이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컬리 모바일 앱 선물하기는 보내고 싶은 제품을 골라 상대방의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선물을 보내는 서비스다. 주소 입력 없이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넣으면 된다. 휴대폰 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 연동으로 선물과 감사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이후 선물 수령자가 본인의 배송지 정보를 추가하면 된다.
 
뷰티컬리에서는 홀리데이 에디션부터 인기 선물 아이템까지 총망라한 ‘크리스마스 상점’ 기획전을 오는 26일까지 개최한다. ‘에스티로더 홀리데이 갈색병 50ml 리페어 세트’와 ‘설화수 자음생크림 클래식 단품세트 홀리데이 에디션’ 등 앰플과 향수, 바디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샴푸와 마스크, 에센스 등을 모두 담은 ‘케라스타즈 크로놀로지스트 기프트 세트’와 각각 다른 4가지 향의 ‘몰튼 브라운 플로럴 & 마린 핸드워시 기획세트’, 톤업 크림과 로션 증정품이 포함된 ‘라로슈포제 퓨어 비타민 C10 세럼’ 등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구성 제품도 마련됐다.
 
배현주 컬리 프로모션 담당자는 “컬리가 큐레이션 한 크리스마스 선물 상점에서 소중하고 고마운 분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을 고를 수 있다”며 “원하는 날짜에 샛별 배송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듀랑고가 돌아왔다’…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듀랑고: 잃어버린 섬’ 출시

2돈나무 언니 픽한 ‘AI계의 숨은 보석’ 1년간 500% 이상 폭등

3‘빽햄’ 악재에 휘청이는 백종원 회사...개미들도 분노

4최태원 등 사절단 미국 방문...대미 통상 협력 단추 꾈까

5필리핀 하원, 사라 두테르테 부통령 탄핵

6 "천승휘가 항문 선생님으로"...추영우, 너드남으로 변신한 패션은?

7“여보, 신차 꿈도 꾸지마”...새해부터 자동차 안 팔린다

8‘원팀’ 향하던 혼다·닛산...‘합병 협상 중단’

9“역시 킹갓 부영”…부영그룹, 시무식서 출산장려금 28억 쐈다

실시간 뉴스

1‘듀랑고가 돌아왔다’…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듀랑고: 잃어버린 섬’ 출시

2돈나무 언니 픽한 ‘AI계의 숨은 보석’ 1년간 500% 이상 폭등

3‘빽햄’ 악재에 휘청이는 백종원 회사...개미들도 분노

4최태원 등 사절단 미국 방문...대미 통상 협력 단추 꾈까

5필리핀 하원, 사라 두테르테 부통령 탄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