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빠더너스와 만났다....CU, 협업 숙취해소 젤리 단독 판매
숙취 해소 식품 유래 성분 함유
라방서 문상훈이 직접 상품 소개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CU는 오는 17일부터 유튜브 빠더너스의 코미디언 문상훈과 손잡고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 숙취해소 젤리인 ‘해피구미 아이구셔’를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해피구미 아이구셔는 커큐민, 밀크씨슬, 헛개나무열매, 비타민C 등 숙취 해소에 효과적인 식물 유래 성분이 들어간 상품으로 비타민C 1일 권장량 100mg가 함유됐다. 먹으면 신맛으로 시작해 오렌지향의 달콤한 맛으로 마무리되며, 총 22종으로 구성된 빠더너스 캐릭터 스티커 2종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숙취해소 상품인 만큼 시험 실시 기관에서 혈중 알코올 농도 감소 효능과 안정성에 대한 검사도 마쳤다. 또 HACCP 등 식품 안전 시스템 인증을 받은 국내 제조사에서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포켓CU에서 홈배송과 라이브방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7일 오후 1시에 진행되는 라이브방송에서는 문상훈이 직접 상품을 소개한다. 단 1개만 구매해도 배송비가 무료이며 구매자 선착순 1000명에게는 빠더너스 대표 캐릭터가 새겨진 소주잔을 증정한다.
이번 상품은 빠둥이(빠더너스의 애청자를 뜻하는 표현)인 BGF리테일의 MD가 직접 협업을 제안해 만들어졌다. CU 측은 “편의점에서 젤리 매출이 오름세인 점과 연초에 숙취해소제 수요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맛있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숙취해소 젤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CU가 인기 유튜버와 손잡고 상품을 출시하는 이유는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평소 해당 유튜버에 관심 많은 구독자들은 콜라보 상품에 신뢰와 재미를 느끼고 구매까지 이어가는 것이다.
앞서 CU는 운동 전문 유튜버인 김계란과 에너지음료, 구운계란 등 운동 보조 식품을 출시해 누적판매량 220만개를 기록했고, 와인 유튜버 와인킹과 함께 와인 기획 세트를 선봬 출시 당시 와인 매출을 전년 대비 두배 이상 끌어올리기도 했다.
김유진 BGF리테일 e-커머스팀 MD는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와 함께하는 빠더너스와의 협업 상품이 주요 시청자층인 20~30대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플루언서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재미와 상품력을 갖춘 차별화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내년 韓 경제성장률 '주춤'…트럼프 당선 때문?
2티웨이항공, 신입 및 경력 사원 채용...내달 4일까지
3이세영, 과감한 비주얼로 순정남 '쥐락펴락'
4"HUG 보증 요건 강화하면 빌라 70%는 전세보증 불가"
5서현진X공유, 베드신 수위 어떻길래…"흥미로웠다"
6“‘非아파트’를 아파트처럼” 규제 완화 본격 나선 정부…주택공급 효과 있을까?
7미래에셋, ‘TIGER 미국필라델피아AI반도체나스닥 ETF’ 신규 상장
8KB자산운용, ‘RISE 미국AI테크액티브 ETF’ 출시
9한투운용 ACE 인도컨슈머파워액티브, 순자산액 500억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