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밸런타인데이는 게임과 함께’…넥슨, 게임 15종에서 밸런타인 이벤트 실시
사랑의 밸런타인 초콜릿 이벤트’, ‘달콤하게 터치!’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러브 레터’, ‘초콜릿 케이크의 달달한 기운’ 등 푸짐한 보상 선물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5종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나이트 워커’에서는 3월 9일까지 한 달간 ‘사랑의 밸런타인 초콜릿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내에서 피로도를 10 소모할 때마다 주사위 1개를 지급하고, 이를 굴려 도달하는 발판에 따라 ‘맹공의 네페쉬’, ‘수호의 네페쉬’, ‘꿈의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주사위 보드를 한 바퀴 완주할 때마다 ‘특수한 슈뢰딩거 감정석’, ‘아테나의 열쇠’, ’20 피로도 회복제’ 등 특별한 보상을 지급하며, 특히 50회 완주 시 희귀 탈 것 ‘러브 레터’를 선물한다.
‘서든어택’에서는 2월 16일까지 친구 또는 짝으로 등록된 유저와 함께 랭크전/클랜 랭크전을 5회 참여할 경우 ‘달콤살벌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행복한 밸런타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상자 개봉 시 ‘하트 초콜릿 수류탄 7일/영구제’, ’키스 수류탄 7일/영구제’, ‘도끼 초콜릿 7일/영구제’, ‘좀비 곰돌이 세트 3일/영구제’, ‘코믹 뱀파이어 세트 3일/영구제’ 중 1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참여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서든어택 깔깔이(2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2월 23일까지 매일 일일미션 완료 시 ‘하트 가득 쿠폰(3개)’을 지급, 이를 전용 교환 상점에서 ‘샤이닝 하트 엔젤링(아바타), ‘문양: 단짝 하트’, ‘타이틀: 당신의 하트에 건배를’,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ID공유 가능)’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이벤트 스토리 진행 및 칼바람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는 ‘하트 초콜릿’을 동료에게 선물하면 친밀도 상승과 함께 ‘두근거리는 하트’, ‘인연의 인장’을 얻을 수 있고, ’두근거리는 하트’는 전용 교환 상점에서 ‘사랑스러운 핑크빛 아바타 염색 선택 상자’, ‘실험용 아바타 염색 앰플’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이퍼즈’는 3월 16일까지 일일 접속, 코스튬 해체, PC방 플레이 보상으로 이벤트 재화 ‘스윗핑크’를 제공한다. ‘스윗핑크’는 ‘다이무스’ NPC 교환소에서 제작불가 코스튬이 포함된 ‘2023 세레나데 박스’ 또는 ‘선택형 핑크 바니 걸즈’, ‘선택형 핑크 벼슬아치’ 등 각종 코스튬 아이템 및 액세서리로 교환 가능하다.
‘클로저스’는 3월 9일까지 ‘신서울 밸런타인 초콜릿 이벤트’를 통해 피로도 10 이상 소모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이벤트 재화 ‘동전 초콜릿’을 지급한다. ‘동전 초콜릿’은 이벤트 상점에서 ‘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일반 강화기 연료’ 등 필수 소모품뿐만 아니라 신규 캐릭터 ‘애리’를 포함한 전 캐릭터의 초코봉 과자 무기 코스튬, 밸런타인 이벤트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2월 23일까지 게임 접속 시 지급된 ‘하트 수류탄’으로 1킬 성공 시 마일리지를 비롯해 각종 해독기, 이모티콘 스프레이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하트 수류탄으로 달성한 킬 누적 수치마다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3월 9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코코아 파우더’, ‘슈가 파우더’, ‘버터’를 6개씩 모아 ‘레비아마을’의 야생지구 에이전트 NPC에게 ‘밸런타인 초콜릿 코인’ 10개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이벤트 상점에서 ‘(결속의) 레드 하트 링’을 포함한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미니게임 ‘하트캐치’에서는 총 3개의 스테이지에서 ‘하트’를 모아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점수에 따라 ‘밸런타인 초콜릿 코인’과 버프 아이템인 ‘밸런타인 초콜릿’을 얻을 수 있다.
‘어둠의전설’에서는 2월 23일까지 ‘아벨마을 교회’에 방문해 결혼한 커플 캐릭터와 함께 달리기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달리기 경기에 참여한 커플에게는 ‘[거래불가]메타트론의가호’를 지급하고, 연인과 박자를 잘 맞춰 가장 먼저 완주한 커플의 여자 캐릭터에게는 ‘하트헤어핀FX’, ‘빨간하트풍선’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칸의 심술던전 탈출’ 이벤트도 진행한다. 레벨 11 이상의 결혼한 캐릭터와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여자 캐릭터가 던전 내에서 ‘밸런타인스톤’을 10개 파괴하면 남자 캐릭터를 구출할 수 있다. 구출에 성공한 커플은 ‘밸런타인키스’ 스킬과 ‘러블리하트링’을 획득할 수 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에서는 2월 16일까지 45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 ‘발런타인하트강아지 따라와(30일)’와, ‘발런타인하트고양이 따라와(30일)’를 선물한다.
이 밖에 다양한 모바일 게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히트2’는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미미의 달콤한 밸런타인 선물’을 준다. 해당 아이템을 열면 캐릭터 능력치를 일시적으로 상향해주는 아이템이 담긴 ‘달콤한 밸런타인 상자’와 ‘상급 신속의 정수’, '강화서 주머니'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월 13일과 14일에는 ‘찬란한 클래스 11회 소환권’ 등 유용한 보상이 포함된 특별한 쿠폰 번호를 각각 공개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는 3월 9일까지 ‘달콤하게 터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초콜릿 만들기 미니게임을 통해 ‘[이벤트] 초콜릿 상자’를 획득하고, ‘촉매제 조각’, ‘서부 지옥파티 초대장’ 등 다양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미니게임 누적 참여 점수에 따라 캐릭터 초상화를 꾸밀 수 있는 ‘수줍은 고백 초상화 테두리’까지 획득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M’은 2월 28일까지 ‘카밀라’를 도와 초콜릿 케이크를 만드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몬스터를 처치하고 ‘초콜릿’을 모아 각종 일일 업적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일일 업적을 완료해 케이크 성장 단계를 높일 때마다 경험치 획득량을 최대 20% 높여주는 ‘초콜릿 케이크의 달달한 기운’을 4단계까지 획득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은 2월 16일까지 특정 지역의 몬스터 사냥 보상으로 ‘밸런타인 상자’를 지급한다. 상자 사용 시 피해 저항 관통 등의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달콤한 기운’, ‘[이벤트] 쌉싸름한 기운’을 비롯해 ‘미확인 정기 상자’, ‘털보의 편지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 중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털보의 편지 조각’ 12개로 ‘털보의 편지’를 제작해 이벤트 NPC ‘사랑의 소소’에게 전달하면 밸런타인 데이 의상이 담긴 ‘사랑의 소소 선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V4’는 2월 22일까지 ‘플로아의 밸런타인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7일간 특별한 선물을 지급한다. 하루만 출석해도 각종 성장 주문서가 포함된 ‘[시즌6 이벤트] 성장 주문서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출석 일수에 따라 ‘영웅 그림자 동료’, ‘영웅 그림자 탈 것’, ‘영웅 그림자 소환수’ 등 고가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 게임 접속, 대전 참여 등 미션을 수행하면 ‘심쿵 토끼 조각’을 제공하고, 이를 활용해 ‘심쿵 토끼 풍선’, ‘심쿵 토끼 헤어’, ‘심쿵 토끼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2월 14일부터 2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심쿵 토끼 핸드봉’을, 다른 이용자에게 ‘초콜렛’을 10회 선물하면 ‘심쿵 토끼 가면’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친구와 함께 ‘다오&디지니’, ‘마리드&에띠’, ‘배찌&우니’를 사용해 ‘이어달리기 모드’에 참여하면 ‘달콤한 연애 풍선’, ‘순수한 연애 풍선’ 등으로 구성된 ‘달콤한 커플 선물함’을 매일 최대 3개 얻을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평행선 그리는 ‘의정갈등’...고래가 싸우자, 새우는 울었다
2‘검은 반도체’ 김 수출 역대 최고기록 달성…10억달러 수출 청신호
3이복현 "상법 개정보다 자본시장법 개정이 합리적"
4롯데, 해외 부실면세점 철수 검토…케미칼, 자산매각 추진
511월 기록적 폭설에 車사고 60% 급증…보험료 인상 조짐
6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4년만에 승인…통합 LCC도 출범
7이재명 “‘국장’ 떠나는 현실...PER 개선하면 ‘코스피 4000’ 무난”
8롯데바이오로직스 설립 2년 만 수장 교체…신임 대표는 아직
9상법 개정 되지 않는다면 “국장 탈출·내수 침체 악순환 반복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