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식후 커피는 디카페인으로”...스타벅스, 1+1 행사 진행
-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1+1 행사
이벤트 품목, 디카페인 커피 5종 대상

이벤트 적용 품목은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카페라떼 ▲디카페인 플랫 화이트 ▲디카페인 캐러멜 마키아또 ▲디카페인 스타벅스 돌체라떼 등 총 5종이다.
행사 시간 동안 매장을 방문해 해당 음료를 구매하면 동일한 사이즈의 음료 한 잔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측은 디카페인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올해 1분기 스타벅스 디카페인 음료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1% 증가했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총 3270만 잔으로, 2023년 대비 55%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바 있다.
수출입 통계에서도 디카페인 음료의 인기를 볼 수 있다는 게 스타벅스 측의 설명이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로 수입된 디카페인 생두 및 원두 물량은 약 7023톤(t)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대비 7.7% 증가한 수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현재 아메리카노 주문 10잔 중 1잔이 디카페인으로 선택될 정도로 소비자 관심이 높다”며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디카페인 음료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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