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가장’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일냈다…1월 해외 판매 1위
글로벌서 지난달 1만5311대 판매…가장 많은 수출량 기록
[이코노미스트 이건엄 기자] 한국GM은 지난달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가 해외 판매 실적에서 SUV 부문 1위 자리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의 1월 자동차통계월보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GX와 함께 1월 한 달간 총 1만5311대(잠정치)를 해외시장에 판매하며 SUV 전체를 통틀어 가장 많은 수출량을 기록했다.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사장은 “트레일블레이저는 품질에 있어 타협하지 않는 GM의 품질 최우선 가치를 통해 탄생한 모델로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 본연의 가치를 보유한 프리미엄 SUV”라며 “트레일블레이저는 국내와 글로벌 시장의 소형 SUV 부문에서 GM의 주요 볼륨 모델로 활약해 왔으며, 검증된 차량 성능과 품질로 전 세계 고객들의 지속적인 수요를 볼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탄생한 GM의 전략 모델이다. 형제모델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2020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 1월까지 누적 45만1981대(GM 실적기준)가 해외에 판매됐다. 특히 지난해 6월과 10월에는 월 승용차 수출 1위 자리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 1월 실판 아민(Shilpan Amin) GM 수석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트레일블레이저의 성공을 강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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