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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버거마저 오른다”…맘스터치, 7일부터 버거류 가격 인상

버거류 평균 인상률 5.7%…300~400원씩 올라
식재료비·인건비·공공요금 등 제반 비용 상승해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이달 7일부터 대표품목인 버거류의 일부 메뉴 가격 조정에 나선다. [사진 연합뉴스]

[이코노미스트 김서현 기자]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이달 7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 조정에 나선다.

3일 맘스터치에 따르면 조정 품목은 전체 품목 78종 중 43종이다. 대표 품목 버거류 평균 인상률은 5.7%다. 메뉴마다 가격이 평균 300~400원 오르는 셈이다.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 단품은 4300원에서 4600원으로 비싸진다. ‘그릴드비프버거’는 4900원에서 5100원, ‘불고기버거’는 3500원에서 3900원으로 오른다.

맘스터치는 가격 조정의 이유로 식재료비·인건비·공공요금 등 매장 운영에 소요되는 모든 제반 비용이 상승했다는 점을 꼽았다. 가맹사업 파트너인 가맹점주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부득이 판매가를 조정했으며, 인상폭 등은 복수의 가맹점주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맘스터치는 다만 세트 메뉴에 포함되는 탄산음료와 감자튀김을 비롯한 인기 사이드 메뉴와 ‘후라이드치킨’(1만6900원) 등 모든 뼈치킨은 가격 인상 없이 기존 판매가를 유지하기로 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불가피한 가격 조정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메뉴 런치할인 등 혜택을 늘릴 것”이라며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수익 개선에 힘쓰고 고객들에게 가격 이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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