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도 푹 빠졌다...우아하고 강인한 ‘BMW 뉴 XM’
653마력 M 역사상 가장 강력한 초고성능 SA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 모드 62km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BMW코리아가 M 전용 초고성능 SAV 모델인 ‘뉴 XM’의 국내 공식 출시를 알렸다.
BMW코리아는 28일 서울 강남구의 한 빌딩에서 ‘BMW 뉴 XM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는 XM 앰배서더인 지드래곤이 참석했다. 지드래곤은 “BMW를 볼 때면 항상 에너지라는 단어가 떠오른다”며 “XM은 우아하고 강인하며 남성성이 묻어 있다”고 평가했다.
BMW 뉴 XM은 BMW M이 지난 1978년 출시한 스포츠 쿠페 M1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M 전용 모델이자 M 하이 퍼포먼스 라인업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적용된 전기화 모델이다.
BMW M이 뉴 XM을 통해 처음 선보이는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과 모터간의 상호작용을 지능적으로 제어해 모든 주행 상황에서 M 고유의 극한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파워트레인이다. 새로운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적용한 489마력 고회전 V8 가솔린 엔진과 197마력 전기모터가 조화를 이뤄 합산 최고출력 653마력, 최대토크 81.6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3초다.
뉴 XM은 29.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환경부 인증 기준 62km를 순수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전기모드 최고속도는 시속 140 km이며, AC 완속 충전으로 배터리를 가득 채우는 데 약 4.2시간이 소요된다. 합산 복합연비는 리터당 10.0km다.
M 고유의 노하우가 적용된 정교한 섀시 시스템은 M 모델 만의 역동성과 동급 이상의 승차감 사이에서 폭넓은 균형감을 선사한다. 전자 제어 방식의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과 48볼트 전기모터로 작동하는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기능은 뉴 XM의 주행안정성을 극대화한다. BMW M 모델 최초로 기본 탑재되는 후륜조향 기능 BMW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은 저속에서는 민첩한 코너링 성능을, 고속에서는 주행안정감을 증폭시킨다.
어떤 상황에서도 엔진 동력을 노면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민첩성과 접지력 및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M 스포츠 디퍼렌셜, 안정적이면서 일관된 제동력을 발휘하는 대용량 M 스포츠 브레이크 등도 기본 장착된다. 운전자는 M 설정 메뉴를 통해 주행 관련 차체 설정을 직관적으로 조정하고, 원하는 설정을 미리 저장한 뒤 스티어링의 M 버튼으로 불러올 수도 있다.
뉴 XM에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기본 탑재된다.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대표적이다. 차로 변경 기능이 추가돼 방향지시등 작동 시 차량 스스로 옆 차로로 이동한다. BMW 드라이브 레코더, 서라운드 뷰, 리모트 3D 뷰 등을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에는 후진 보조 기능이 포함돼 진입 경로를 따라 최대 50m까지 차량 스스로 자동 조향한다. 기본 사양인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운전자에게 주행 경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BMW 디지털 키 플러스를 활용하면 광대역 무선 기술(UWB)을 통해 특별한 조작 없이 애플 아이폰을 소지한 것만으로 차 문을 잠그거나 잠금 해제할 수 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BMW ID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차량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바워스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앞좌석 도어 및 센터콘솔 암레스트 온열기능인 히트 컴포트 패키지, 앞좌석 마사지 기능, 앞좌석 보냉/보온 컵홀더, 도어 소프트 클로징, 4-존 에어 컨디셔닝 등 최고급 편의 사양이 기본 탑재된다.
BMW 뉴 XM의 가격은 2억2190만원이다. M 익스텐디드 하이글로스 섀도우 라인, BMW 인디비주얼 메탈릭 페인트,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 익스클루시브 콘텐츠 등이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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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는 28일 서울 강남구의 한 빌딩에서 ‘BMW 뉴 XM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는 XM 앰배서더인 지드래곤이 참석했다. 지드래곤은 “BMW를 볼 때면 항상 에너지라는 단어가 떠오른다”며 “XM은 우아하고 강인하며 남성성이 묻어 있다”고 평가했다.
BMW 뉴 XM은 BMW M이 지난 1978년 출시한 스포츠 쿠페 M1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M 전용 모델이자 M 하이 퍼포먼스 라인업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적용된 전기화 모델이다.
BMW M이 뉴 XM을 통해 처음 선보이는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과 모터간의 상호작용을 지능적으로 제어해 모든 주행 상황에서 M 고유의 극한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파워트레인이다. 새로운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적용한 489마력 고회전 V8 가솔린 엔진과 197마력 전기모터가 조화를 이뤄 합산 최고출력 653마력, 최대토크 81.6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3초다.
뉴 XM은 29.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환경부 인증 기준 62km를 순수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전기모드 최고속도는 시속 140 km이며, AC 완속 충전으로 배터리를 가득 채우는 데 약 4.2시간이 소요된다. 합산 복합연비는 리터당 10.0km다.
M 고유의 노하우가 적용된 정교한 섀시 시스템은 M 모델 만의 역동성과 동급 이상의 승차감 사이에서 폭넓은 균형감을 선사한다. 전자 제어 방식의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과 48볼트 전기모터로 작동하는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기능은 뉴 XM의 주행안정성을 극대화한다. BMW M 모델 최초로 기본 탑재되는 후륜조향 기능 BMW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은 저속에서는 민첩한 코너링 성능을, 고속에서는 주행안정감을 증폭시킨다.
어떤 상황에서도 엔진 동력을 노면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민첩성과 접지력 및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M 스포츠 디퍼렌셜, 안정적이면서 일관된 제동력을 발휘하는 대용량 M 스포츠 브레이크 등도 기본 장착된다. 운전자는 M 설정 메뉴를 통해 주행 관련 차체 설정을 직관적으로 조정하고, 원하는 설정을 미리 저장한 뒤 스티어링의 M 버튼으로 불러올 수도 있다.
뉴 XM에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기본 탑재된다.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대표적이다. 차로 변경 기능이 추가돼 방향지시등 작동 시 차량 스스로 옆 차로로 이동한다. BMW 드라이브 레코더, 서라운드 뷰, 리모트 3D 뷰 등을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에는 후진 보조 기능이 포함돼 진입 경로를 따라 최대 50m까지 차량 스스로 자동 조향한다. 기본 사양인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운전자에게 주행 경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BMW 디지털 키 플러스를 활용하면 광대역 무선 기술(UWB)을 통해 특별한 조작 없이 애플 아이폰을 소지한 것만으로 차 문을 잠그거나 잠금 해제할 수 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BMW ID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차량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바워스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앞좌석 도어 및 센터콘솔 암레스트 온열기능인 히트 컴포트 패키지, 앞좌석 마사지 기능, 앞좌석 보냉/보온 컵홀더, 도어 소프트 클로징, 4-존 에어 컨디셔닝 등 최고급 편의 사양이 기본 탑재된다.
BMW 뉴 XM의 가격은 2억2190만원이다. M 익스텐디드 하이글로스 섀도우 라인, BMW 인디비주얼 메탈릭 페인트,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 익스클루시브 콘텐츠 등이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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