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케어마일, 꿈의 신소재 ‘그래핀’으로 가발·원사 개발 성공

“원사 무게 줄고 고온에 잘 견뎌 반복적 헤어스타일링 우수”
“그래핀 소재 다양한 헬스케어·뷰티 제품 개발로 해외 공략”

케어마일 직원들이 지난 26일 미국 조지아 뷰티 트레이드 쇼에 참가해 그래핀 가발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사진 케어마일]


헬스케어·뷰티 전문 무역상사 케어마일이 “그래핀 가발모 원사 개발과 그래핀 원사를 활용한 가발 개발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케어마일은 “그래핀 가발 원사와 그래핀 가발 원사로 개발된 가발에 각각 ‘그래피라’(Graphera®)와 ‘블링블링’(BlingBling®)으로 상표 등록을 마친 상태며,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준비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래핀 적용 기술은 세계 가발원사 시장과 국내 가발 업계에서도 경쟁업체와의 기술 격차를 벌리기 위한 차세대 핵심기술로 검토되고 있는 중요한 화두다.  

이번 기술 개발 성과에 대해 케어마일은 “그래피라로 제조된 그래핀 가발 블링블링은 원사 자체의 무게감을 줄여 부피에 비해 가볍고, 최대 180도 고온에 견딜 수 있다”며 “이런 장점 덕에 반복적인 헤어 스타일링에도 모발 손상이 기존 가발보다 적어 내구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케어마일은 “항균·항곰팡이·흡한속건·항취 기능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하도록 했다”고 안내했다. 

케어마일의 설명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국가공인시험인증기관(KOTITI) 테스트와 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사용 테스트를 완료한 ‘블링블링’은 ‘머릿결의 부드러운 감촉’, ‘머리 엉킴이 적은 정도’ 등 총 8개 항목에서 기존 제품 대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해 8월 ‘그래핀이 함유된 원사를 이용한 그래핀 가발 제조 방법’으로 포괄적인 범위의 그래핀 가발 제조 관련 특허를 출원하는 등 관련 특허를 지속적으로 출원할 계획이다. 

케어마일은 3월 26일 미국 조지아 뷰티 트레이드 쇼 참가를 시작으로, 북미 및 유럽 주요 뷰티 트레이드쇼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며 해외 바이어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5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 동시 론칭할 예정이다.

전봉규 케어마일 사장은 “그래핀 가발원사 그래피라와 그래피라로 제조된 그래핀 가발 브랜드 블링블링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그래핀 소재의 헬스케어, 뷰티 제품 개발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 세계 가발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그래핀 원사와 그래핀 가발 수요도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어 “케어마일이 구축한 제조 인프라, 북미·동남아·일본 등에 형성한 유통·마케팅 플랫폼 등을 활용해 세계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 3월 26일 미국 조지아 뷰티 트레이드 쇼 참가를 시작으로, 북미·유럽 주요 뷰티 트레이드쇼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며 해외 바이어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국내에서는 5월,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에 동시 론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래핀(graphene)은 현존하는 소재 중 가장 얇지만, 인장강도가 강철보다 200배 강한 첨단 신소재로 디스플레이·특수섬유·에너지·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항균성·탈취성이 뛰어나며 원적외선 방출과 자외선 차단 효과도 있어 각종 위생용품·헬스케어·뷰티 제품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현대차, ‘2025년 미래모빌리티학교’ 참가 모집

2에드워드 리, 두부 이어 두유도…매일유업 앰서버더 꿰찼다

3전세사기 피해자 938명 추가 인정…누적 2만 4668명

4맘스터치 ‘리로케이션’ 지원 뭐길래…“평균 매출 265% 증가”

5“최대 80% 할인”…무신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시작

6‘2024 친환경건설산업대상’ 국토부 장관상에 GS건설…총 9개 사 수상 영예

7“韓 제조업, AI로 변한다”...AI 국가 경쟁력까지 향상 효과

8나쵸와 만난 뿌링클...bhc, 새로운 사이드 메뉴 출시

9대상, ‘GWP AWARDS 2024’…동반성장 ‘같이의 가치’ 실현

실시간 뉴스

1현대차, ‘2025년 미래모빌리티학교’ 참가 모집

2에드워드 리, 두부 이어 두유도…매일유업 앰서버더 꿰찼다

3전세사기 피해자 938명 추가 인정…누적 2만 4668명

4맘스터치 ‘리로케이션’ 지원 뭐길래…“평균 매출 265% 증가”

5“최대 80% 할인”…무신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