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사랑하는 만큼 모으는 ‘최애적금’ 출시한다
신규 상품 ‘기록통장’의 첫번째 서비스
4월 18일 공식 출시
이벤트 통해 갤럭시 S23 울트라, 에어팟 맥스 등 제공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카카오뱅크(323410)가 팬덤 기반 서비스 ‘최애적금’ 런칭을 앞두고 출시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최애적금은 고객이 사랑하는 대상과의 의미있는 순간마다 모으기 규칙을 통해 저축하고 저축의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의 신규 수신 상품인 기록통장의 첫번째 서비스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의 아이돌스타, 운동선수 등 최애가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일정액을 저축하는 ‘덕질 문화’를 고객 관점에서 디지털로 재해석했다. 최애는 ‘가장 사랑함’을 뜻하는 표준어 단어로 가장 좋아하는 대상을 의미하며, 덕질은 어떤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해 그와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파고드는 일을 말한다. 두 단어 모두 주로 아이돌 팬문화에서 널리 사용된다.
최애적금 관련 상세 상품 설명은 4월 18일 출시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최애적금 출시를 앞두고 출시 알림 신청 이벤트를 4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최애적금 출시알림 신청 고객 중 최애적금 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갤럭시 S23 울트라(Ultra) 5명 ▲에어팟 맥스 10명 ▲컬쳐랜드 상품권 1만원 500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모임통장, 26주적금의 계보를 잇는 카카오뱅크만의 유니크한 수신 상품을 기대해달라"며 "소셜(Social)과 금융을 결합한 상품을 통해 고객이 일상 생활 속에서 카카오뱅크를 보다 자주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뱅크 최애적금은 고객이 사랑하는 대상과의 의미있는 순간마다 모으기 규칙을 통해 저축하고 저축의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의 신규 수신 상품인 기록통장의 첫번째 서비스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의 아이돌스타, 운동선수 등 최애가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일정액을 저축하는 ‘덕질 문화’를 고객 관점에서 디지털로 재해석했다. 최애는 ‘가장 사랑함’을 뜻하는 표준어 단어로 가장 좋아하는 대상을 의미하며, 덕질은 어떤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해 그와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파고드는 일을 말한다. 두 단어 모두 주로 아이돌 팬문화에서 널리 사용된다.
최애적금 관련 상세 상품 설명은 4월 18일 출시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최애적금 출시를 앞두고 출시 알림 신청 이벤트를 4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최애적금 출시알림 신청 고객 중 최애적금 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갤럭시 S23 울트라(Ultra) 5명 ▲에어팟 맥스 10명 ▲컬쳐랜드 상품권 1만원 500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모임통장, 26주적금의 계보를 잇는 카카오뱅크만의 유니크한 수신 상품을 기대해달라"며 "소셜(Social)과 금융을 결합한 상품을 통해 고객이 일상 생활 속에서 카카오뱅크를 보다 자주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코오롱 ‘인보사 사태’ 이웅열 명예회장 1심 무죄
2‘코인 과세유예·상속세 완화’ 물 건너가나…기재위 합의 불발
3최상목 “야당 일방적 감액예산…결국 국민 피해로”
4日유니클로 회장 솔직 발언에…中서 불매운동 조짐
5최태원은 ‘한국의 젠슨 황’…AI 물결 탄 SK하이닉스 “우연 아닌 선택”
6서울지하철 MZ노조도 내달 6일 파업 예고…“임금 인상·신규 채용해 달라”
7인천시 “태어나는 모든 아동에게 1억 준다”…출생아 증가율 1위 등극
8경기둔화 우려에 ‘금리 인하’ 효과 ‘반짝’…반도체 제재 우려↑
9얼어붙은 부동산 시장…기준금리 인하에도 한동안 ‘겨울바람’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