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럭셔리 로드스터 7세대 ‘AMG SL’ 고객 인도
완전 변경 출시 기념 용인 AMG 스피드웨이서 행사 진행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럭셔리 로드스터 7세대 신형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의 고객 인도 행사를 전날(12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AMG 스피드웨이에서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195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70년간 세대를 거듭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로드스터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SL의 7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지난 3월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를 국내 처음 공개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인(Thomas Klein)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토마스 클라인 사장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구매 고객들에게 직접 축하 및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특별 제작 기념품 및 AMG 모델 트랙 주행 프로그램 등도 제공했다.
행사에서 토마스 클라인 사장은 “AMG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 곳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고객들을 만나 뵙게 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시대를 초월한 더 뉴 AMG SL만의 독보적인 헤리티지와 감성을 충분히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오늘 이렇게 특별한 경험을 통해 오랜 시간 고대해온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의 오너가 돼 매우 기쁘다”면서 “이제부터 더 뉴 AMG SL과 만들어나갈 소중한 기억의 좋은 시작점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브랜드 AMG가 독자 개발한 첫 SL 모델이다. 변하지 않는 SL의 헤리티지에 AMG의 강력한 주행 성능 및 독보적 감성,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 기술을 결합해 새롭게 재탄생했다. 메르세데스-AMG가 새롭게 개발한 2+2인승 로드스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AMG의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추면서도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놓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300 SL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메르세데스-AMG SL의 외관은 긴 휠 베이스와 보닛, 짧은 오버행, 날렵하게 경사진 전면 유리로 SL 특유의 비율을 완성한다. 실내는 300 SL의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에 영감을 받은 아날로그 디자인 요소와 12.3인치 운전석 계기반 및 11.9인치 센트럴 디스플레이 등 최신 디지털 요소가 조화를 이룬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더욱 가벼워진 아키텍처와 4.0리터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M177)을 탑재해 최고출력 585마력과 최대토크 81.5kg.m, 시속 315km의 최고속도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6초만에 도달하는 가속력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70년 역사 처음으로 SL에 적용된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은 최적의 구동력을 제공하는 한편, 민첩하면서도 안정적인 조향을 지원한다. AMG만의 극강의 주행감과 민첩성을 배가하는 고성능 요소들이 포함된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는 안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195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70년간 세대를 거듭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로드스터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SL의 7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지난 3월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를 국내 처음 공개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인(Thomas Klein)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토마스 클라인 사장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구매 고객들에게 직접 축하 및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특별 제작 기념품 및 AMG 모델 트랙 주행 프로그램 등도 제공했다.
행사에서 토마스 클라인 사장은 “AMG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 곳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고객들을 만나 뵙게 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시대를 초월한 더 뉴 AMG SL만의 독보적인 헤리티지와 감성을 충분히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오늘 이렇게 특별한 경험을 통해 오랜 시간 고대해온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의 오너가 돼 매우 기쁘다”면서 “이제부터 더 뉴 AMG SL과 만들어나갈 소중한 기억의 좋은 시작점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브랜드 AMG가 독자 개발한 첫 SL 모델이다. 변하지 않는 SL의 헤리티지에 AMG의 강력한 주행 성능 및 독보적 감성,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 기술을 결합해 새롭게 재탄생했다. 메르세데스-AMG가 새롭게 개발한 2+2인승 로드스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AMG의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추면서도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놓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300 SL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메르세데스-AMG SL의 외관은 긴 휠 베이스와 보닛, 짧은 오버행, 날렵하게 경사진 전면 유리로 SL 특유의 비율을 완성한다. 실내는 300 SL의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에 영감을 받은 아날로그 디자인 요소와 12.3인치 운전석 계기반 및 11.9인치 센트럴 디스플레이 등 최신 디지털 요소가 조화를 이룬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더욱 가벼워진 아키텍처와 4.0리터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M177)을 탑재해 최고출력 585마력과 최대토크 81.5kg.m, 시속 315km의 최고속도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6초만에 도달하는 가속력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70년 역사 처음으로 SL에 적용된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은 최적의 구동력을 제공하는 한편, 민첩하면서도 안정적인 조향을 지원한다. AMG만의 극강의 주행감과 민첩성을 배가하는 고성능 요소들이 포함된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는 안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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