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LG디스플레이 2분기 영업손실 8815억원, 1분기 대비 적자폭 줄여

1분기 대비 영업손실 2000억원 이상 줄여
올해 흑자 전환 목표…사업구조 고도화 추진

LG디스플레이 모델이 LG디스플레이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LG디스플레이]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LG디스플레이는 2분기에 매출 7386억원, 영업손실 8815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실적발표를 했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영업손실이 두 배 가까이 늘었지만, 지난 1분기에 비해 적자 폭을 줄였다. 

LG디스플레이의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4조7386억원)에 비해 15.49%가 감소했다. 영업손실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4833억원) 대비 4000억원 이상이 늘었다. 다만, 1분기와 비교해 실적이 좋아지는 흐름을 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분기 영업손실은 1조984억원, 매출은 4조4111억원으로 매출은 늘고 영업손실은 2000억원 이상 줄었다. 

LG디스플레이 측은 “2분기 실적 개선 이유로 OLED TV를 포함한 중대형 제품군의 패널 구매 수요가 늘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원가 혁신과 재고 관리 및 운영 효율화 등 비용 감축 활동이 실적을 뒷받침했다”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의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이 24%, IT용 패널(모니터·노트북·PC·태블릿 등)이 42%,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이 23%, 차량용 패널이 11%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연내 흑자 전환을 목표로 ‘사업구조 고도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OLED 사업의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OLED 전사 매출 비중은 5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중소형 OLED 부문 확대를 위해 모바일 제품과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 등에서 수주에 집중할 계획이다. 대형 OLED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게이밍 및 투명 OLED 신시장을 적극 공략하게 된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지난해부터 지속된 전방 산업의 재고 조정이 상반기를 기점으로 상당 부분 진행된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하반기에는 산업 생태계 전반의 재고 건전성 회복에 따른 패널 구매 수요 증가가 기대되고, 모바일 제품 출하 증가 등 수주형 사업 성과 확대에 힘입어 4분기 흑자 전환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자료 LG디스플레이 제공]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소주 출고량

2‘클래식은 영원하다’…레거시 미디어와 OTT의 상생

3‘90년 한우물’ 맥주회사의 소주 시장 도전...성공할까

4엔데믹 1년…기업회의·포상관광 시장 되살아난다

5잠자는 보험금만 7000억원…혹시 나도 찾을 수 있을까

6해리스 vs 트럼프, 끝나지 않은 美 대선…투자 전략은

7동남아시아 유니콘의 현재와 미래

8성심당 대전역점 운영 계속한다…월세 4.4억→1.3억 타결

9 美 8월 PCE 물가 전년대비 2.2%↑…3년 6개월만에 최저

실시간 뉴스

1소주 출고량

2‘클래식은 영원하다’…레거시 미디어와 OTT의 상생

3‘90년 한우물’ 맥주회사의 소주 시장 도전...성공할까

4엔데믹 1년…기업회의·포상관광 시장 되살아난다

5잠자는 보험금만 7000억원…혹시 나도 찾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