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코빗, ‘제20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NFT 패스 판매

SK플래닛 제휴한 코빗 NFT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 가능
패스 구매 시 아티스트 티셔츠·코빗 10주년 기념 굿즈 증정 이벤트도

[제공 코빗]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코빗이 국내 대표 재즈 페스티벌인 ‘제20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의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s, NFT) 패스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빗과 SK플래닛의 제휴로 발행되는 이번 NFT 패스는 다음 달 3일까지 코빗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1일권은 8만원이며, 구매 고객은 10월 7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제20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 입장할 수 있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매년 가을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재즈 페스티벌로 올해 20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피아니스트 샤이 마에스트로 퀄텟(Shai Maestro Quartet), 나윤선 솔로, 기타리스트 파스콸레 그라소 트리오(Pasquale Grasso Trio), 주현미 재즈 프로젝트 등 해외 19팀과 국내 22팀의 총 41팀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다음 달 6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9일까지 열린다.

NFT 패스 구매자에게는 스페셜 입장 밴드가 제공되며 선착순 구입 고객 100명은 이번 페스티벌에 출연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이 담긴 티셔츠를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코빗 10주년 기념 굿즈도 지급한다.

또 코빗은 페스티벌 현장에 비치된 프로그램북의 QR코드를 통해 코빗에 신규 회원가입 후 고객 확인 및 신한은행 계좌 연동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1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BTC)도 즉시 지급할 계획이다.

NFT 패스 구매 고객은 페스티벌 입장 시 현장에서 NFT 소유자임을 증명하는 절차를 거쳐야 하며 한번 구매한 NFT 패스는 출고 및 양도가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코빗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일권 코빗 사업개발실장은 “가을 대표 야외 음악 페스티벌인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 코빗이 NFT를 활용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객들과 만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코빗은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현장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장마 패션이 뜬다’…골퍼 사로잡는 레인웨어 출시 봇물

2현대차그룹, 인도네시아 현지 ‘전기차 생산체제’ 구축

3신한운용, 자동차 TOP3 ETF 순자산 500억 돌파

4릴리스 게임즈, ‘AFK: 새로운 여정’ 유명 인플루언서 초청회 개최

5벤츠, 6월 수입차 판매 1위 기록…BMW는 2위

6LG유플러스, 요금제·혜택 관리하는 ‘익시(ixi) 통신 플래너’ 선보여

7우리금융, 신진 발달장애 미술가 10명에게 각 1000만원 지원

8한미글로벌,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최고등급 AA 획득

9SOOP, 4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성과 담은 ’2023 ESG 리포트’ 발간

실시간 뉴스

1‘장마 패션이 뜬다’…골퍼 사로잡는 레인웨어 출시 봇물

2현대차그룹, 인도네시아 현지 ‘전기차 생산체제’ 구축

3신한운용, 자동차 TOP3 ETF 순자산 500억 돌파

4릴리스 게임즈, ‘AFK: 새로운 여정’ 유명 인플루언서 초청회 개최

5벤츠, 6월 수입차 판매 1위 기록…BMW는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