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을 향한 릴레이 응원 캠페인 ‘치킨런’ 실시
스타트업이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문화 조성
서울시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 스타트업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간식 릴레이 캠페인 ‘치킨런’ 챌린지를 2월 중순부터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치킨런’ 챌린지는「서울 스타트업의 소소한 사연을 잇다」는 주제로 스타트업이 서로 릴레이로 지목하며 함께 격려하고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지목된 스타트업들은 SBA 임직원이 직접 찾아가 치킨을 배달하며 스타트업의 사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대표 인터뷰를 통해 기업을 경영하면서 겪은 여러 가지 진솔한 이야기를 함께 듣고, 축하와 응원 및 격려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에게 ‘SBA와 서울시에 바라는 점’을 듣고, 다음번 간식을 배달받을 또 다른 스타트업을 추천받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이번 챌린지는 각각 콘텐츠로 제작되어 2월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스바TV" 등 SBA의 여러 SNS 채널을 통해 정기 발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SBA 유튜브(스바TV) 채널을 구독하고 치킨런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 시 기업 대표 혹은 임원진의 현장 인터뷰가 진행되므로 사전에 가능여부를 미리 확인하여야 한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이번 치킨런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실히 노력하는 스타트업을 만나 격려하고 응원하는 한편, 스타트업의 기업경영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곁에서 애로사항을 듣고 함께 고민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로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부당대출 2334억원 적발…우리금융, 동양·ABL생명 인수 좌초되나
2"오픈AI의 '사용자 접점' DNA, 카카오와 닮았다"...카카오, 챗GPT 결합 추진
3건설경기 한파, 집값 하락 겹악재 공포
4BEP, 태양광 발전 PF 완료...760억 규모
5한화, 베이커휴즈와 ‘저탄소 암모니아 가스터빈’ 개발 맞손
6 오픈AI·카카오 전략적 제휴…카나나 등 서비스에 오픈AI 기술
7현대차그룹, 英·美 자동차상 ‘싹쓸이’
8스타트업을 향한 릴레이 응원 캠페인 ‘치킨런’ 실시
9강남3구 아파트 가격 2.5배 올라…평당 1억원 눈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