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12월 분양
반도체 투자 집중된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최고 35층, 전용 84~96㎡, 1140가구 규모
[이코노미스트 박지윤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충청남도 천안 아산 탕정지구에 들어서는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를 오는 1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는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전용 84~96㎡, 총 1140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인근 1~3블록까지 합하면 약 4300여가구 규모의 브랜드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 1, 2단지(예정)를 비롯해 인근 산업단지들의 배후주거지로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아산디스플레이시티 1단지는 이미 삼성디스플레이 등 우량 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아산디스플레이시티 2단지의 경우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하고 있다. 탕정일반산업단지와 아산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2공구, R&D집적지구(예정) 등은 단지가 위치한 도시개발구역과 인접해 있어 수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탕정 일대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 산업단지 등을 중심으로 한 반도체 산업 관련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면서 아산 최고 입지로 각광받고 있다.
충청남도가 올해 4월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삼성은 아산에 4조1000억원 규모의 투자와 함께 아산과 천안에 52조원, 총 56조원 규모를 투자할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9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스마트모듈러센터’ 구축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지로 아산시가 선정됐다. 예타 통과 시 사업 대상지인 아산 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에는 디스플레이산업 분야 역대 최대 규모인 9500억원이 투입될 것으로 전해졌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도보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 KTX, SRT천안아산역, 당진~청주고속도로(아산~천안 구간 23년 9월 개통) 등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모두 들어설 예정이며 탕정역 일대에 조성돼 있는 학원가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안심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유명 학원이 몰려 있는 불당동 학원가도 차량을 이용하면 약 10분 내로 이동 가능하다.
인근 모다아울렛, 이마트, CGV,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편의시설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남측 곡교천, 도시개발구역 내 근린공원(예정), 인근 용곡공원, 지산공원 등도 가까운 공세권 입지도 갖추고 있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의 홍보관은 천안시 서북구 일원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아산시 일원에 12월 오픈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미래·NH證 6개사 ‘랩·신탁’ 중징계 쓰나미...업계 미칠 파장은?
2애플의 中 사랑?…팀 쿡, 올해만 세 번 방중
3 “네타냐후, 헤즈볼라와 휴전 ‘원칙적’ 승인”
4“무죄판결에도 무거운 책임감”…떨리는 목소리로 전한 이재용 최후진술은
5中 “엔비디아 중국에서 뿌리내리길”…美 반도체 규제 속 협력 강조
6충격의 중국 증시…‘5대 빅테크’ 시총 한 주 만에 57조원 증발
7이재용 ‘부당합병’ 2심도 징역 5년 구형…삼성 공식입장 ‘無’
8격화하는 한미사이언스 경영권 갈등…예화랑 계약 두고 형제·모녀 충돌
9“이번엔 진짜다”…24년 만에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 가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