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세종 부동산 호재 속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 공급

입주 후 2년간 거주한 뒤 매매 결정하는 혜택 제공

라포르테 세종 예상 조감도. [제공 건영]

[이코노미스트 박지윤 기자] 정부의 주택 구매 규제 완화로 세종시 집값이 올해 4월부터 꾸준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세종 부동산 시장의 수요 지수가 높아지면서 세종에 공급하는 신규 주거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3일 KB부동산 주간 시계열 자료에 따르면 세종시 주간 매매가 변동률은 지난 6월 둘째 주(0.10%) 이후로 13주 연속 오름세를 보고 있다. 특히 5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매매가 변동률은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 중 세종시가 1.11%로 가장 많은 오름폭을 보였다.

국토연구원이 지난 9월 발표한 8월 부동산시장 소비자심리지수 자료에 따르면 전국 주택시장 소비심리 지수는 109.4를 기록했다. 수요층이 많은 수도권과 광역시, 특별자치시 위주로 높게 나왔으며, 이 중 세종시가 119.6으로 지난 4월(107.1) 이후 5개월 연속 전국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세종시 부동산 시장의 수요 심리가 높아지면서 신규 주거단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연일 높아지는 분양가에 지금 집값이 가장 저렴하다는 인식이 팽배해지면서 수요자들 사이에서 신규 주거단지를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세종시에서는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이 새 입주자를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세종시 해밀동에 위치한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은 지하 1층~지상 최고 3층, 총 127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테라스형 54가구 (▲T1타입 18가구 ▲T2타입 18가구 ▲T3타입 18가구), 단독형 73가구로 구성했다. 타입별 컨디션에 따른 특화설계를 적용한 해당 단지는 수요자들의 니즈에 따른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기존 단독주택이나 블록형 단지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차 없는 지상 공간’이 적용됐다. 모든 세대의 주차장을 지하화하면서 상부 공간에 풍부한 녹지공간을 확보해 입주민들을 위한 공용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세대별 전용 창고를 제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테라스 공간과 정원 또한 전 세대가 보유할 수 있도록 설계해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아파트 버금가는 커뮤니티 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다양한 구성을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 생활의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다양한 주민쉼터 공간과 산책로 등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한다.

이 단지는 KTX 오송역에서 행복도시로 진입하는 주요 관문에 자리 잡고 있다.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한누리대로 이용이 수월하며 BRT 정류장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주변 중심지 이동이 용이하다. 내부순환도로와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타 지역 이동도 편리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도보 이동이 가능한 복합화 캠퍼스가 단지 남서쪽에 자리잡고 있다. 복합화 캠퍼스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가 모여 있기 때문에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남측으로는 근린생활시설이 위치하고 있다.

현재 완공된 해당 단지는 새 입주자 맞이 특별 혜택을 진행 중이다. 입주 후 2년간 거주한 뒤 매매의사를 결정하는 파격 혜택을 제공해 입주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도심 속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전원생활을 꿈꾸는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샘플하우스는 ‘라포르테 세종’이 위치한 세종특별시에 마련돼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대화 의지 진실되지 않아"...의대생단체, 교육부 제안 거부

2부광약품 "콘테라파마, 파킨슨병 치료제 유럽 2상 실패"

3"불황인데 차는 무슨"...신차도, 중고차도 안 팔려

4큐라클 "떼아, 망막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반환 의사 통보"

5'고령자 조건부 운전면허' 논란에...정부, 하루 만에 발표 수정

6‘검은 반도체’ 김, 수출 1조원 시대…티맥스그룹, AI로 ‘품질 관리’

7이제 식당서 '소주 한잔' 주문한다...주류면허법 시행령 개정

8삼성전자, 새 반도체 수장에 전영현 부회장 임명…'반도체 신화 주역'

9경북도, 경북도, 억대 소상공인 육성 프로젝트 추진

실시간 뉴스

1"대화 의지 진실되지 않아"...의대생단체, 교육부 제안 거부

2부광약품 "콘테라파마, 파킨슨병 치료제 유럽 2상 실패"

3"불황인데 차는 무슨"...신차도, 중고차도 안 팔려

4큐라클 "떼아, 망막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반환 의사 통보"

5'고령자 조건부 운전면허' 논란에...정부, 하루 만에 발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