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에도 10명 중 6명은 ‘얼죽아’…젊은층에서 인기
스타벅스, 올해 아이스음료 판매 비중 77%
겨울음료 판매시즌엔 61%가 차가운음료 찾아
[이코노미스트 마켓in 김윤주 기자] 추운 겨울에도 카페를 찾은 10명 중 6명은 차가운 음료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코리아는 올해 초부터 이달(지난 23일 기준)까지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아이스 음료 판매 비중은 전체의 77%에 달한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스타벅스가 겨울 음료를 판매하는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를 놓고 보면 지난해 11월부터 4개월간 아이스 음료 비중은 61%에 이른다.
올해 판매 현황을 월별로 보면 추위가 절정인 1월에도 아이스 음료 비중은 57%로 절반을 넘었으며 2월엔 이보다 높은 64%였다. 일명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음료를 찾는다) 손님이 절반 이상이었다는 의미다.
여름인 6∼8월에는 아이스 음료 판매 비중이 87∼89%로 압도적이다.
10년 전만 해도 연간 스타벅스에서 아이스 음료의 비중은 절반을 밑돌았다. 그러다 2015년 차가운 음료와 뜨거운 음료의 비중이 51%와 49%로 역전됐다.
이후에도 아이스 음료의 비중은 꾸준히 늘어 지난해 74%까지 상승했다. 아이스 음료는 특히 젊은 층에서 인기가 뜨겁다.
전국에 약 140개 매장이 있는 폴바셋에서도 차가운 음료는 뜨거운 음료보다 훨씬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폴바셋에서도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전체 음료 판매에서 아이스 음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62%에 달했다.
아이스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은 외국에서도 늘고 있다. 지난 8월 CNN은 ‘1년 내내 아이스커피 시즌’이라는 기사에서 최근 3개월간 미국 내 스타벅스 음료 판매의 75%가 아이스 음료였으며 특히 젊은층이 아이스 음료를 많이 즐긴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코리아는 올해 초부터 이달(지난 23일 기준)까지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아이스 음료 판매 비중은 전체의 77%에 달한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스타벅스가 겨울 음료를 판매하는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를 놓고 보면 지난해 11월부터 4개월간 아이스 음료 비중은 61%에 이른다.
올해 판매 현황을 월별로 보면 추위가 절정인 1월에도 아이스 음료 비중은 57%로 절반을 넘었으며 2월엔 이보다 높은 64%였다. 일명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음료를 찾는다) 손님이 절반 이상이었다는 의미다.
여름인 6∼8월에는 아이스 음료 판매 비중이 87∼89%로 압도적이다.
10년 전만 해도 연간 스타벅스에서 아이스 음료의 비중은 절반을 밑돌았다. 그러다 2015년 차가운 음료와 뜨거운 음료의 비중이 51%와 49%로 역전됐다.
이후에도 아이스 음료의 비중은 꾸준히 늘어 지난해 74%까지 상승했다. 아이스 음료는 특히 젊은 층에서 인기가 뜨겁다.
전국에 약 140개 매장이 있는 폴바셋에서도 차가운 음료는 뜨거운 음료보다 훨씬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폴바셋에서도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전체 음료 판매에서 아이스 음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62%에 달했다.
아이스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은 외국에서도 늘고 있다. 지난 8월 CNN은 ‘1년 내내 아이스커피 시즌’이라는 기사에서 최근 3개월간 미국 내 스타벅스 음료 판매의 75%가 아이스 음료였으며 특히 젊은층이 아이스 음료를 많이 즐긴다고 보도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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