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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턴운용, 2년 연속 굿윌스토어에 기부 완료

한달간 임직원 의류·잡화 등 물품 모아
대체투자업계 CSR 모범 사례로 주목

이길의 마스턴투자운용 경영부문 부사장(오른쪽)과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 한상욱 본부장(왼쪽) [사진 마스턴투자운용]
[이코노미스트 마켓in 허지은 기자]마스턴투자운용은 2년 연속으로 임직원 물품을 밀알복지재단 산하 굿윌스토어에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일 열린 전달식에는 이길의 마스턴투자운용 경영부문 부사장과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 한상욱 본부장, 행사 주관 부서인 브랜드전략팀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굿윌스토어’와 손잡고 지난달 초부터 이달 초까지 약 한 달간 ‘함께하는 물품 기부 캠페인 시즌2’를 진행했다. 작년 처음으로 시작된 이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프로젝트는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하게 됐다. 대체투자 업계에서는 보기 드문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임직원들은 본사 사무실 각 층에 마련된 대형 기부물품 박스와 대형 봉투에 직접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각종 의류, 잡화, 가전/가구 등 재판매가 가능한 다양한 개인 물품이 자발적으로 모였다. 기부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연말정산에서 세액공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길의 부사장은 “작년 처음으로 시도했던 이 CSR 프로젝트에 대한 임직원들의 참여율과 만족도가 높아 올해도 기쁜 마음으로 연속해서 추진했다”며, “내년에는 이 유의미한 캠페인을 연말뿐 아니라 상하반기로 나눠 추가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함께하는 물품 기부 캠페인 시즌2’를 통해 수거된 기부 물품은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서 재판매되고, 해당 수익금은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 마련과 재활훈련에 사용될 예정이다.

굿윌스토어는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로 개인 및 기업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한 수익으로 운영되는 장애인 일터다. ‘자선이 아닌 기회를' 이라는 선한 캐치프레이즈를 표방하고 있다. 기부 받은 물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재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발달장애인들을 직원으로 고용하고 교육하는 등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브랜드전략팀과 ESG LAB 주도로 ▲지속가능 MZ포럼 개최 ▲ESG 리포트 발간 ▲대학교와 협업해 ‘지속가능금융토크(지금톡)’ 진행 ▲GRESB 평가 최고등급 획득 ▲LEED 및 WELL HSR 인증 ▲ISO45001 및 ISO14001 인증 ▲에너지의 날 행사 동참 ▲기후변화주간 기념 사내 에코 캠페인 ‘비 더 그린스(Be the Greens)’ 진행 ▲장애 인식개선 교육 주관 ▲독거노인 겨울나기 물품 지원 등 다양한 SV(Social Value) 가치 창출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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