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면에 딸기 조합’…팔도비빔면 40주년 봄 한정판 출시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내준 성원에 보답해 나갈 것”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팔도가 팔도비빔면 봄 에디션을 200만 개 한정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은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국물 없이 차갑게 비벼 먹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인기를 끌었다. 누적 판매량은 18억 개에 이른다.
신제품은 올해 첫 브랜드 한정판이다. 팔도는 팔도비빔면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도록 계절 에디션을 해마다 선보이고 있다. 한정판 제품 누적 판매량은 3300만 개다.
이번 봄 에디션의 차별점은 별첨한 딸기 수프(5그램)다. 조리 시 추가하면 매콤하고 새콤달콤한 팔도비빔면에 상큼한 딸기 맛과 향이 더해진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SNS에서 화제였던 만우절 딸기비빔면에서 착안했다.
한정판 전용 패키지 디자인도 적용했다. 분홍색과 딸기, 벚꽃으로 포근한 봄을 떠올리게 한다.
유병권 팔도 마케팅1팀장은 “고객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40년간 보내준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은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국물 없이 차갑게 비벼 먹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인기를 끌었다. 누적 판매량은 18억 개에 이른다.
신제품은 올해 첫 브랜드 한정판이다. 팔도는 팔도비빔면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도록 계절 에디션을 해마다 선보이고 있다. 한정판 제품 누적 판매량은 3300만 개다.
이번 봄 에디션의 차별점은 별첨한 딸기 수프(5그램)다. 조리 시 추가하면 매콤하고 새콤달콤한 팔도비빔면에 상큼한 딸기 맛과 향이 더해진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SNS에서 화제였던 만우절 딸기비빔면에서 착안했다.
한정판 전용 패키지 디자인도 적용했다. 분홍색과 딸기, 벚꽃으로 포근한 봄을 떠올리게 한다.
유병권 팔도 마케팅1팀장은 “고객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40년간 보내준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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