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인기 여전하네”...지난달 독일 프리미엄 전기차 최다 판매
Q4 e-트론 396대 판매...독일 프리미엄 최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이 지난달(3월) 독일 프리미엄 수입 전기차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각각 301대, 95대 팔렸다. 합산 총 396대로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수입 전기차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아우디가 처음 선보이는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이자 MEB 플랫폼에 기반한 첫 아우디 모델이다. 2022년 9월 국내 출시 후 2개월 만에 모든 물량이 판매됐을 정도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프리미엄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끈 모델로 자리잡았다.
아우디코리아 임현기 사장은 “2024년도 전기차 보조금이 확정됨에 따라 그동안 구매 결정을 미뤄왔던 고객들께서 다양한 매력을 가진 아우디 Q4 e-트론을 선택하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아우디는 ‘기술을 통한 진보’라는 브랜드의 고유한 가치를 전하며 전기차 시장의 선구자 역할을 해온 아우디 e-트론 라인업의 성공 스토리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합산 최고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31.6kg.m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속도는 160km(안전제한 속도)다. 두 모델 모두 82kWh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복합 기준 1회 충전 시 ‘아우디 Q4 40 e-트론’ 411km,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 409km 주행 가능하다. 도심에서의 일상적인 주행과 장거리 주행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 모두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아우디 Q4 40 e-트론’의 가격은 6170만원, ‘아우디 Q4 40 e-트론 프리미엄’은 6870만원이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의 가격은 6570만원,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 프리미엄’은 7270만원이다.
‘아우디 Q4 e-트론’은 SUV와 스포트백 모델 모두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국고 보조금의 경우 ‘아우디 Q4 40 e-트론’ 196만원,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198만원이다. 지자체 보조금의 경우 서울시 기준 두 모델 모두 45만원, 경남 거창의 경우 SUV 모델은 343만원, 스포트백 모델은 347만원이 지원된다.
소비자는 서울시 기준 5929만원, 경남 거창 기준 5631만원에 Q4 40 e-트론을 구매할 수 있다. Q4 스포트백 40 e-트론의 경우 서울 기준 6327만원, 경남 거창 기준 6025만원에 구매 가능하다.(기본 트림, 부가세 포함 기준/일부 내외장 옵션 선택 시 가격 변동)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각각 301대, 95대 팔렸다. 합산 총 396대로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수입 전기차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아우디가 처음 선보이는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이자 MEB 플랫폼에 기반한 첫 아우디 모델이다. 2022년 9월 국내 출시 후 2개월 만에 모든 물량이 판매됐을 정도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프리미엄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끈 모델로 자리잡았다.
아우디코리아 임현기 사장은 “2024년도 전기차 보조금이 확정됨에 따라 그동안 구매 결정을 미뤄왔던 고객들께서 다양한 매력을 가진 아우디 Q4 e-트론을 선택하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아우디는 ‘기술을 통한 진보’라는 브랜드의 고유한 가치를 전하며 전기차 시장의 선구자 역할을 해온 아우디 e-트론 라인업의 성공 스토리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우디 Q4 40 e-트론’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합산 최고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31.6kg.m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속도는 160km(안전제한 속도)다. 두 모델 모두 82kWh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복합 기준 1회 충전 시 ‘아우디 Q4 40 e-트론’ 411km,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 409km 주행 가능하다. 도심에서의 일상적인 주행과 장거리 주행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 모두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아우디 Q4 40 e-트론’의 가격은 6170만원, ‘아우디 Q4 40 e-트론 프리미엄’은 6870만원이다.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의 가격은 6570만원,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 프리미엄’은 7270만원이다.
‘아우디 Q4 e-트론’은 SUV와 스포트백 모델 모두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국고 보조금의 경우 ‘아우디 Q4 40 e-트론’ 196만원, ‘아우디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198만원이다. 지자체 보조금의 경우 서울시 기준 두 모델 모두 45만원, 경남 거창의 경우 SUV 모델은 343만원, 스포트백 모델은 347만원이 지원된다.
소비자는 서울시 기준 5929만원, 경남 거창 기준 5631만원에 Q4 40 e-트론을 구매할 수 있다. Q4 스포트백 40 e-트론의 경우 서울 기준 6327만원, 경남 거창 기준 6025만원에 구매 가능하다.(기본 트림, 부가세 포함 기준/일부 내외장 옵션 선택 시 가격 변동)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공항철도, 시속 150km 전동차 도입...오는 2025년 영업 운행
2두산 사업구조 재편안, 금융당국 승인...주총 표결은 내달 12일
3‘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
4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5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6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7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8北, '파병 대가'로 러시아서 '석유 100만 배럴' 이상 받았다
9지라시에 총 맞은 알테오젠 '급락'…김범수 처남은 저가 매수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