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하입앤과 더북한강R점서 아트 전시회 개최
두 차례에 걸쳐 반려동식물 주제 ‘반려당함전(展)’ 진행
작가 사인회, 반려동물 그림 그리기 대회 등 이벤트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아트 커뮤니티 플랫폼 ‘하입앤(HypeN)’과 손잡고 이달 5일부터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반려동식물을 주제로 한 ‘반려당함전(展)’을 진행한다.
반려당함전은 함께한다는 의미를 가진 ‘반려(伴侶)’를 주제로 반려견, 반려묘, 반려자, 반려목 등 다양한 대상들과 함께 하는 모습을 하입앤 소속 작가들의 따스한 시선으로 그린 전시회다.
전시회가 열리는 더북한강R점은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의 펫 프렌들리 매장으로 스타벅스는 반려동물, 가족과 함께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회를 기획했다.
실제로 더북한강R점은 현재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시범 매장 오픈 승인을 위한 절차가 진행 중으로, 향후 구리갈매DT점에 이은 두 번째 규제샌드박스 시범 매장으로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반려당함전은 오는 11월까지 4개월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달 5일부터 9월 1일까지 열리는 1차 전시에는 ▲퍼엉 ▲카롱 ▲슬슬 ▲문경 ▲다이애나 리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며 9월 3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2차 전시에는 ▲예예 ▲여유재순 ▲김소라 ▲아일랜두 작가가 참여한다.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13일에는 퍼엉 작가 현장 사인회가 예정돼 있으며, 7월 5일부터 28일까지는 카롱 작가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그림 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또한, 전시회 시작일로부터 같은 달 31일까지 전시회에 참여한 고객이 현장 사진을 찍어 ‘#스타벅스더북한강R’ 해시태그와 함께 하입앤 포스트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퍼엉 작가, 슬슬 작가의 작품을 받을 수 있는 ‘작품 드롭’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1차 전시 기간 내 더북한강R점에 방문해 제조음료 포함 2만 원 이상 구매 시 더북한강R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무료음료쿠폰(유효기간 1개월)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더북한강R점의 첫 아트 전시회인 만큼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 모두가 즐거운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높은 전문성과 독창적인 콘텐츠를 가진 하입앤과 손잡았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더북한강R점의 콘셉트에 맞춘 다채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최근 작가들과 손잡고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 1월 도도새 작가로 잘 알려진 ‘김선우 작가’와 협업한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 6월 21일에는 아트 콜라보레이션 2탄으로 ‘청신 작가’와 MD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려당함전은 함께한다는 의미를 가진 ‘반려(伴侶)’를 주제로 반려견, 반려묘, 반려자, 반려목 등 다양한 대상들과 함께 하는 모습을 하입앤 소속 작가들의 따스한 시선으로 그린 전시회다.
전시회가 열리는 더북한강R점은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의 펫 프렌들리 매장으로 스타벅스는 반려동물, 가족과 함께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회를 기획했다.
실제로 더북한강R점은 현재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시범 매장 오픈 승인을 위한 절차가 진행 중으로, 향후 구리갈매DT점에 이은 두 번째 규제샌드박스 시범 매장으로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반려당함전은 오는 11월까지 4개월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달 5일부터 9월 1일까지 열리는 1차 전시에는 ▲퍼엉 ▲카롱 ▲슬슬 ▲문경 ▲다이애나 리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며 9월 3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2차 전시에는 ▲예예 ▲여유재순 ▲김소라 ▲아일랜두 작가가 참여한다.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13일에는 퍼엉 작가 현장 사인회가 예정돼 있으며, 7월 5일부터 28일까지는 카롱 작가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그림 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또한, 전시회 시작일로부터 같은 달 31일까지 전시회에 참여한 고객이 현장 사진을 찍어 ‘#스타벅스더북한강R’ 해시태그와 함께 하입앤 포스트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퍼엉 작가, 슬슬 작가의 작품을 받을 수 있는 ‘작품 드롭’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1차 전시 기간 내 더북한강R점에 방문해 제조음료 포함 2만 원 이상 구매 시 더북한강R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무료음료쿠폰(유효기간 1개월)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더북한강R점의 첫 아트 전시회인 만큼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 모두가 즐거운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높은 전문성과 독창적인 콘텐츠를 가진 하입앤과 손잡았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더북한강R점의 콘셉트에 맞춘 다채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최근 작가들과 손잡고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 1월 도도새 작가로 잘 알려진 ‘김선우 작가’와 협업한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 6월 21일에는 아트 콜라보레이션 2탄으로 ‘청신 작가’와 MD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국민이주㈜, 미국영주권 금융서비스 확대...4대 은행과 업무제휴, 9일 미국투자이민 설명회
2금융당국, 카카오모빌리티 분식회계 ‘중과실’ 결론…검찰 이첩
3청년재단 중앙청년지원센터, ‘2024 청년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집합연수’ 성공적 마무리
4뉴햄프셔주 딕스빌노치서 해리스·트럼프 '각각 3표'
5‘퍼스트 디센던트’로 살펴본 K-게임의 미래
6 사흘만에 3500억 넘게 벌었다...‘쓱데이’ 덕분에 웃는 이마트
7아리바이오, 경구용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국내 3상 확대
8경주시, 한일 교류의 장 '2024 경주 재팬위크' 개최
9팔공산국립공원, 자연속에서 치유하는 생태복지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