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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개인사업자 대상 맞춤 컨설팅 요금 지원

장사 노하우 공유 플랫폼 ‘창톡’과 협업
편의점 운영 고수의 1:1 컨설팅 지원

[제공 하나은행]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하나은행은 고물가 및 고금리 등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들에게 장사 고수들의 비법과 노하우를 전수해 드리는 ‘하나 더 특별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하나 더 특별한 맞춤형 컨설팅’은 지난 3월 발표한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의 일환이다. 1등 점주·다점포 점주·프랜차이즈 대표 등의 영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플랫폼인 ‘창톡’과 협업한다. 이를 통해 장사 고수들의 성공사례, 사업장 운영 방법, 창업 트렌드를 공유하고 사장님의 현실적인 고민까지 해결해 주는 맨투맨 밀착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한다.

먼저 편의점 운영 중인 사장님을 대상으로 1대 1 컨설팅을 실시한다. 하나은행과 창톡은 최저임금 인상, 불경기 등의 영향으로 매출 하락에 고정비 부담까지 가중된 편의점 사장님들의 걱정을 덜기 위해 ‘하나 더 특별한 맞춤형 컨설팅’ 이용자에게 컨설팅 요금의 90%(최대 75만원)를 지원한다.

하나은행에서 기업대출을 받고 있는 편의점 사장님이라면 오는 9월말까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하나원큐기업’ 내 ‘사장님 ON’에서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우선적으로 편의점 업종을 지원할 예정이며, 앞으로 업종을 다양화 해 컨설팅 범위 및 지원한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한상헌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이번 컨설팅은 사장님이 직접 선택한 장사 고수로부터 전화, 방문, 출장 등 다양한 방식으로 노하우를 직접 듣고 배울 수 있다”며 “일방적인 전달에 그치지 않고, 상권별·업종별·마케팅별 트렌드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과 향후 사업 방향성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이자 캐시백 실시, 에너지 생활비 지원 등 다양한 민생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의 시행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계층에 사각지대 없는 폭 넓은 민생지원으로 내실 있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한편, ‘사장님 ON'은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이다. 근로계약서·급여명세서 간편 작성 및 교부 등 노무서비스와 정책자금 맞춤 조회 서비스, 거래내역 간편 전송 등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들로만 구성됐다.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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