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8일부터 가격 올린다…평균 2.2% 인상
버거류 20종, 100원~200원 인상
“가맹점 위해 불가피한 조정”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8일부 버거류 20종 2.2% 인상 등 일부 제품 판매가를 조정한다고 5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는 단품 메뉴 기준 100원, 세트 메뉴는 200원 조정한다.이로써 불고기 버거는 단품 4800원, 세트 7100원에 판매된다. 새우 버거 역시 단품 4800원, 세트 7100원으로 인상된다.
롯데GRS는 가격 인상 배경으로 ▲배달 서비스 부대비용 증가 ▲원자재가 강세 ▲물류 수수료 및 인건비 상승 등 대내외적 원가 상승 요인을 꼽았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판매가 조정은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배달 서비스 부대비용 증가 등 외부적 제반 경비 증가와 내부적 원자재가 인상으로 가맹점의 수익 보호를 위한 불가피한 인상 조치”라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주력 제품에 한하여 판매가 조정 수준을 100원~200원으로 맞춰 고객 부담 최소화를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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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으로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는 단품 메뉴 기준 100원, 세트 메뉴는 200원 조정한다.이로써 불고기 버거는 단품 4800원, 세트 7100원에 판매된다. 새우 버거 역시 단품 4800원, 세트 7100원으로 인상된다.
롯데GRS는 가격 인상 배경으로 ▲배달 서비스 부대비용 증가 ▲원자재가 강세 ▲물류 수수료 및 인건비 상승 등 대내외적 원가 상승 요인을 꼽았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판매가 조정은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배달 서비스 부대비용 증가 등 외부적 제반 경비 증가와 내부적 원자재가 인상으로 가맹점의 수익 보호를 위한 불가피한 인상 조치”라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주력 제품에 한하여 판매가 조정 수준을 100원~200원으로 맞춰 고객 부담 최소화를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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