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넥슨, 2분기 영업이익 3974억원…“2분기 기준 역대 최대”

중국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로 2분기 최대 매출∙영업이익 기록

넥슨 판교 사옥 [사진 넥슨]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넥슨은 지난 5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풍부한 콘텐츠와 중국 이용자에 맞춘 철저한 현지화를 바탕으로 흥행에 성공하며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중국 PC ‘던전앤파이터’ 또한 게임내 경제 개선에 중점을 둔 안정적 운영으로 분기 전망치를 달성했다.

넥슨은 2024년 2분기 매출 1조 762억원, 영업이익 397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0%, 영업이익은 64% 증가했다. 상반기 기준으로 넥슨은 매출 2조 462억원, 영업이익 6591억원을 달성했다.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게임들도 2분기 성장에 일조했다. ‘메이플스토리’는 북미∙유럽, 동남아 등 기타지역에서 모두 2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본격적인 성장세를 나타냈고,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또한 글로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도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모두 2분기 전망치를 뛰어넘은 성과를 기록해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를 포함한 넥슨의 주요 IP 3종의 프랜차이즈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또 일본과 동남아 등 기타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와 지난 4월 일본에 정식 출시한 ‘HIT : The World(히트2)’, 북미 및 유럽 지역의 ‘더 파이널스’ 등이 힘을 보태며 2분기 넥슨의 해외 매출 비중은 60%를 넘어섰다.

지난 7월 출시한 ‘퍼스트 디센던트’는 빠른 속도로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 명을 돌파, 최다 플레이 게임 5위, 글로벌 최다 매출 게임 1위를 기록하며 넥슨 3분기 실적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이 밖에도 넥슨은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 3인칭 PvPvE 탈출 슈팅게임 ‘아크 레이더스’까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채로운 신작을 준비 중이다.

한편, 넥슨은 8일 텐센트와 ‘더 파이널스’와 ‘아크 레이더스’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발표했다. 넥슨과 엠바크 스튜디오는 텐센트와 긴밀히 협력하여 중국 이용자들의 취향과 선호에 맞춘 현지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이어 중국 시장 공략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넥슨(일본법인) 이정헌 대표이사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새로운 IP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했던 퍼스트 디센던트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라는 평가와 함께 “넥슨은 기존 IP의 확장과 함께 신규 IP 발굴을 통한 성장전략을 추진 중이며, 여기에 넥슨의 핵심 역량인 라이브 운영을 더해 더욱 즐겁고 신선한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구글, 엔비디아 손잡고 양자컴퓨팅 개발 속도낸다

2대우건설, 연말 정비사업 수주 뒷심…‘3조 클럽’ 눈앞

3삼성운용,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순자산 1000억 넘었다

4돈룩업, 지드래곤 컴백기념 콜라보 프레임·포토부스 공개 ‘신곡 power 테마’

5검찰 ‘손태승 부당대출 의혹’ 우리은행 본점 압수수색

6하우스쿡, 해외시장서 순항...정수조리기 美 수출 물량 1차분 출고

7서울시, 휴먼타운 2.0 건축 희망 주민 모집…전문가 자문 지원

8美 저비용 항공사 스피릿, 파산보호 신청…재무상태 악화 영향

9'평범한 주부였는데'…한국계 女 정치인, 피말리는 접전

실시간 뉴스

1구글, 엔비디아 손잡고 양자컴퓨팅 개발 속도낸다

2대우건설, 연말 정비사업 수주 뒷심…‘3조 클럽’ 눈앞

3삼성운용,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순자산 1000억 넘었다

4돈룩업, 지드래곤 컴백기념 콜라보 프레임·포토부스 공개 ‘신곡 power 테마’

5검찰 ‘손태승 부당대출 의혹’ 우리은행 본점 압수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