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하우스쿡, 해외시장서 순항...정수조리기 美 수출 물량 1차분 출고

이번 물량은 지난 10월 29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한 한국상품박람회에서 계약한 총 1500만불(한화 200억원) 수출 계약 중 1차분으로 320대가 미국으로 향했다. 하우스쿡측은 수출 1차분 외에도 생산 라인을 풀 가동 중으로 다른 국가, 고객에게 납품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우스쿡의 정수조리기는 ‘인덕션’과 ‘정수기’를 결합한 멀티 주방 가전. 라면조리기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라면 전용 조리기가 아닌 ‘정수기+인덕션’ 결합의 멀티 주방가전 제품이다.
평소엔 정수기로, 요리 땐 인덕션으로 저출력 고효율 제품으로 다양한 식품을 조리할 수 있다. 정수조리기는 출시 7년만인 올 7월 기준으로 누적 판매 2만대를 돌파했다.
현재 개인과 외식매장, 무인매장, 고속도로 휴게소와 함께 낚싯배, 여객선까지 진출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멀티 가전이다. 해외 수출은 유럽과 동남아를 중심으로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데, 미국은 교민 사회를 중심으로 구매가 늘고 있다. 2022년부터는 인터넷을 활용한 ‘온라인 수출’도 진행중이다.
이번 수출 1차분 출고는 지난 10월 29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된 한국상품 박람회에서 계약된 물량이다.
이곳에서 하우스쿡은 총 1500만불(한화 200억원) 수출 계약을 미국, 중국, 불가리아, 벨기에, 네덜란드의 현지 업체, 교민 사업가 들과 체결했다.
현지 소식을 접한 하우스쿡 본사에서는 곧바로 생산라인을 풀가동해 계약 체결 보름만에 1차 물량 320대를 출고 시켰다.
하우스쿡 브랜드를 운영중인 범일산업㈜ 신영석 대표는 “가능한 생산라인을 풀가동해 다른 계약처에도 신속, 정확히 납품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선관위에 '붉은 천' 파묻은 의문의 무리들...경찰 수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