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카카오뱅크, 앱 홈 개편…“개인 고객에 최적화”

혜택 한 곳에 모아보는 '혜택 탭' 신설
AI 통한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

[제공 카카오뱅크]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카카오뱅크가 ‘나만의 은행’으로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홈 개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출범한 이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며 ‘금융+생활 플랫폼'으로 성장한 만큼, 이번 홈 개편에서는 고객들에게 보다 개인화된 혜택 위주의 새로운 사용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홈 화면 내 '혜택 탭'을 추가해 금융부터 생활까지 필요한 서비스를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도록 동선을 마련한 점이다.

‘혜택 탭’은 서비스별로 흩어져 있던 혜택들을 고객 참여방식·혜택 유형에 따라 ▲바로 받아요 ▲놓치지 마세요 ▲모르면 손해 등 세 가지로 그룹화해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바로 받아요’ 탭에는 '매일 용돈 받기' '카드 짝 맞추기'처럼 미션 수행 후 바로 캐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앱테크 서비스가 있다. ‘놓치지 마세요’에는 파트너적금 등 ‘서비스 with OOO’처럼 기간 한정 서비스들이 제공된다. ‘모르면 손해’ 탭에서는 '혜택 좋은 신용카드' '쿠폰 사고팔기' '통신비 아끼기' 등 플랫폼 서비스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들을 통해 받은 혜택은 혜택 탭 우측 상단 '캐시', '쿠폰함'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예적금·카드·대출 등 유형별로 나열돼 있던 '상품 탭'의 경우 AI를 통한 개인화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추천 메뉴에서는 고객이 가입 시에 등록한 성별, 연령 등의 정보를 토대로 맞춤 추천을 제공한다. 또한 '예적금' 등 금융 용어를 '통장' '저축' 등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한 단어로 변경하고, 카카오뱅크 콘텐츠 서비스인 '돈이 되는 이야기'도 연결해 금융 생활 정보까지 자연스럽게 살펴볼 수 있다.

'전체 탭'에서는 '검색' 기능을 도입해 상품·서비스·증명서 등 고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에 최적화된 동선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내 계좌' '내 카드' '내 쿠폰' '내 신용정보' 등 'MY메뉴' 영역을 확대해 고객 개인에 중점을 둔 화면을 구성했다. 아울러 '최근' 메뉴에서는 고객이 최근에 이용한 서비스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홈 개편의 '혜택 탭' 신설을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3주간 랜덤 캐시백을 지급하는 '개업 떡 받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개업 떡을 받고, 랜덤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다양한 금융 미션을 달성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돈이 되는 금융 미션’, 광고 음원을 듣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음악 듣고 캐시받기’ 등 ‘혜택 탭’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금융+생활 플랫폼'에서 필요한 모든 혜택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고객 사용성을 강화에 초점을 두고 홈 개편을 실시했다"며 "특히 고객 개인마다 필요한 혜택 중심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최적화된 앱 사용 경험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GS칼텍스, ‘CORSIA 인증 SAF’ 日에 첫 상업 수출

2엔씨소프트 ‘BNS NEO’ 사전예약 진행…10월 16일 출시

3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지스타 2024’ B2C관 100 부스 규모 단독 참가

4호반 2세와 '화촉' 김민형 전 아나운서, 호반그룹 '상무' 됐다

5미래에셋, ‘TIGER TOP10 시리즈’ 9종 순자산 총합 2.5조원 돌파

6막 내린 ‘2024 CIFTIS’, 과학과 문화 여행의 아름다운 '만남'

7삼성重, ‘부유식 블루 암모니아 생산설비’ 세계 최초 인증

8카카오페이증권, MTS에 수익률 기준 ‘스탑로스’ 도입

9동서식품,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개최

실시간 뉴스

1GS칼텍스, ‘CORSIA 인증 SAF’ 日에 첫 상업 수출

2엔씨소프트 ‘BNS NEO’ 사전예약 진행…10월 16일 출시

3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지스타 2024’ B2C관 100 부스 규모 단독 참가

4호반 2세와 '화촉' 김민형 전 아나운서, 호반그룹 '상무' 됐다

5미래에셋, ‘TIGER TOP10 시리즈’ 9종 순자산 총합 2.5조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