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 신화’ 삼양식품,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해외 매출 실적 견인 분기 최초 3000억 돌파
반기 누적 영업익 지난해 전체 실적 넘어서

분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이다.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던 직전 분기(24년 1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 11.6% 늘었다.
2분기에는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4.9% 증가한 3321억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78%까지 확대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미국 시장이 견인했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주류 채널 입점 확대와 현지 내 까르보불닭볶음면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한 7140만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수익성 높은 해외 부문이 확대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3.2% 증가한 894억원을 기록했다. 반기 기준 누적 영업이익은 1695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1475억)을 넘어섰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시아 중심이었던 수출 초기와 달리 최근에는 미국, 유럽 등이 해외부문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며 “최근 유럽법인 설립으로 주요 수출지역에 모두 판매거점을 갖추게 됐다.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최근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네덜란드 노르트홀란트주에 유럽판매법인을 신설했다. 유럽지역은 2019년 6%에서 지난해 15%로,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는 19%까지 비중이 확대되며 삼양식품의 주요 수출지역으로 자리잡았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이재명 “국회 세종의사당·대통령 세종 집무실 임기 내 건립”
2트럼프 "큰 진전"…美·日 무역협상 전격 개시
3“韓 스타트업, 해외 투자 유치 위해선 ‘단일성’ 버려라”
4유사나헬스사이언스, 셀라비브 리서페이싱 앰플 세럼 임상 연구 결과 발표 …2주 만에 피부 개선 효과 입증
5구다이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나인틴’ 론칭
6이스라엘산 프리미엄 대추야자 브랜드 ‘킹 솔로몬’…가정의 달 맞이 기획 상품 선보여
7뉴욕증시, 급락…트럼프發 대중 반도체 규제 직격탄 영향
8한덕수 29.5%,김문수 21.5%,한동훈 14.1%...보수 대선 후보 적합도 조사
9뉴욕유가 2% 상승…中·美 대신 캐나다산 원유 수입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