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액티브‧우리자산운용 ETF 2종목 신규상장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한국거래소는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및 우리자산운용의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오는 9월 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의 ‘KoAct 미국뇌질환치료제액티브’는 미국의 뇌질환치료제 개발기업에 투자하는 액티브 ETF다. 인구 고령화, 스트레스 증가 등에 따른 글로벌 뇌질환 시장의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관련 신약개발 기업에 투자기회를 제공한다.
우리자산운용의 ‘WON 미국빌리어네어’는 미국 억만장자들이 보유한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패시브형 ETF다. 슈퍼리치들의 포트폴리오를 투자대상으로 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투자수단을 제공한다.
다만 운용비용, 구성종목 교체 등에 따라 지수성과와 운용성과 간의 괴리가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 등 고유의 상품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 필요하다.
액티브 ETF 특성상 운용능력에 따라 ETF 운용성과가 달라질 수 있으며, 추적오차가 크게 발생할 수 있음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 총보수 이외에 기초지수 사용료, 매매비용, 회계감사비용 등의 기타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음에 주의가 요구된다.
거래소는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해 매일의 납부자산구성내역(PDF)을 CHECK 단말기, 거래소 및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AI 핀테크 혜움, 105억 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
2GS네오텍 “AI 도입 이제 실전”…기업 AI 도입 실무 전략 제시
3트럼프 관세 일시 정지? 정면 반박…"중국엔 추가 관세를"
4트럼프 "상호관세 발효 유예 고려하지 않는다"
5유사나, ‘피지 에너지 드링크 시트러스 베리맛’ 출시, 일상에 건강한 에너지와 활력 지원
6뉴욕증시, 美 관세정책 불확실성에 '롤러코스터 장세'…나스닥만 반등
7뉴욕유가, 美-中 관세전쟁에 급락세 지속…WTI 2%↓
8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이익 6조6천억원…작년 동기 대비 0.2%↓
96개월간 휴일 'NO' 편의점 점장, 끝내…본사 답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