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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여객기, 도어 슬라이드 이상 지연…하루에만 2차례 발생

대한항공 “정확한 원인 조사 중”

대한항공 여객기. [사진 대한항공]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대한항공 여객기가 도어 슬라이드 관련 이상으로 정해진 시각에 출발하지 못하는 일이 2일 하루에만 2차례 벌어졌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0분께 대한항공 인천발 일본 오키나와행 KE755편(A220-300)에 승객 71명이 탑승한 뒤 항공기 문이 갑자기 열리면서 비상 탈출 슬라이드가 펼쳐졌다.

대한항공은 항공기 문 수리를 위해 승객을 터미널로 돌려보낸 뒤 B739 기종으로 항공기를 교체해 오후 1시 19분께 이륙하도록 했다. 이 과정에서 다친 승객은 없었다.

대한항공은 승객의 조작으로 문이 열린 것은 아닌 것으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이어 이날 오후 2시 15분께 인천공항에서 승객 364명을 태운 채 이륙을 준비하던 미국 로스앤젤레스(LA)행 대한항공 KE017편(A380-800)의 시스템에 도어 슬라이드 점검 메시지가 표시됐다.

이에 대한항공은 가장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동일 기종의 항공기를 교체 투입했다. 변경 항공편은 약 5시간 늦어진 이날 오후 7시 30분께 이륙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현장에서 지연을 안내하고 식사 등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승객께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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