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30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20~26일 7일간 회원 대상 별 적립, 쿠폰 등 혜택 제공
1000만명 돌파 이후 1년 8개월 만의 성과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300만명 돌파를 기념하여 9월 20일부터 9월 26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별 추가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9/20~9/26) 내 매일 오후 2시부터 매장 운영 종료 시까지 제조음료 구매 시, 음료 한 잔 당 톨 사이즈는 별 1개, 그란데 사이즈는 별 2개, 벤티와 트렌타 사이즈는 별 3개씩을 음료 잔 수에 맞게 즉시 추가 제공한다.
아울러 동일한 기간 내 톨 사이즈 이상 제조음료를 구매한 영수증 개수에 따라 스탬프를 적립하여 스탬프 3개를 적립하면 제조음료 1+1 쿠폰을, 5개 적립 시에는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스탬프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쿠폰은 10월 7일에 등록된 계정으로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별 적립 행사도 진행한다. 9월 20일부터 9월 26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오는 10월 7일에 별 5개를 추가로 일괄 적립해 준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별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지난 13년간 고객 편의를 중점으로 빠르게 성장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보다 세분화된 고객 맞춤형으로 혜택을 강화해오며, 누적 가입 회원 1,000만 명을 넘어선 지 1년 8개월 만에 회원 수 1300만 명을 달성했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Magical 8 star’ 리워드 프로그램, Now Brewing(나우 브루잉) 서비스, 퀵 오더 서비스 등을 도입해 고객의 선택권과 혜택을 강화하고, 앱 이용 서비스를 정교화하며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Magical 8 star’는 올해 5월 시범 도입한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별 8개만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 중 1종을 교환할 수 있는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별 12개 무료 음료 쿠폰 대비 혜택을 누리기까지의 기간이 1.5배가 빨라 현재까지 89만 명의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바 있다. 향후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외 교환 품목은 고객 의견을 반영해 주기적으로 교체해가며 지속적으로 리워드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올해 초 시범 도입한 Now Brewing 서비스는 주문이 몰리는 시간대에 일부 음료를 사이렌 오더 주문을 통해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이용자 만족도도 크게 향상되어 운영 대상 매장도 전국 590여 개로 대폭 확대했다.
이 밖에 동일한 매장과 메뉴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 보다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주문 과정을 간소화한 ‘퀵 오더’ 기능을 지난해 11월 도입했고, 프로모션 음료 사이즈업 쿠폰 및 할인 쿠폰, 1+1 쿠폰, 무료 음료 쿠폰, 별 추가 적립 등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인 앱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 역시 누적 주문 건수가 5억 건을 넘어섰으며, 메뉴 주문 승인 전 취소 기능을 연내 도입하는 등 업데이트를 지속 이어갈 계획이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올해는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5주년을 맞은 해로, 1300만 명 회원 돌파의 의미가 더욱 크고 감사하게 느껴진다”라며 “풍성한 혜택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선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별 추가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9/20~9/26) 내 매일 오후 2시부터 매장 운영 종료 시까지 제조음료 구매 시, 음료 한 잔 당 톨 사이즈는 별 1개, 그란데 사이즈는 별 2개, 벤티와 트렌타 사이즈는 별 3개씩을 음료 잔 수에 맞게 즉시 추가 제공한다.
아울러 동일한 기간 내 톨 사이즈 이상 제조음료를 구매한 영수증 개수에 따라 스탬프를 적립하여 스탬프 3개를 적립하면 제조음료 1+1 쿠폰을, 5개 적립 시에는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스탬프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쿠폰은 10월 7일에 등록된 계정으로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별 적립 행사도 진행한다. 9월 20일부터 9월 26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오는 10월 7일에 별 5개를 추가로 일괄 적립해 준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별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지난 13년간 고객 편의를 중점으로 빠르게 성장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보다 세분화된 고객 맞춤형으로 혜택을 강화해오며, 누적 가입 회원 1,000만 명을 넘어선 지 1년 8개월 만에 회원 수 1300만 명을 달성했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Magical 8 star’ 리워드 프로그램, Now Brewing(나우 브루잉) 서비스, 퀵 오더 서비스 등을 도입해 고객의 선택권과 혜택을 강화하고, 앱 이용 서비스를 정교화하며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Magical 8 star’는 올해 5월 시범 도입한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별 8개만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 중 1종을 교환할 수 있는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별 12개 무료 음료 쿠폰 대비 혜택을 누리기까지의 기간이 1.5배가 빨라 현재까지 89만 명의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바 있다. 향후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외 교환 품목은 고객 의견을 반영해 주기적으로 교체해가며 지속적으로 리워드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올해 초 시범 도입한 Now Brewing 서비스는 주문이 몰리는 시간대에 일부 음료를 사이렌 오더 주문을 통해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이용자 만족도도 크게 향상되어 운영 대상 매장도 전국 590여 개로 대폭 확대했다.
이 밖에 동일한 매장과 메뉴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 보다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주문 과정을 간소화한 ‘퀵 오더’ 기능을 지난해 11월 도입했고, 프로모션 음료 사이즈업 쿠폰 및 할인 쿠폰, 1+1 쿠폰, 무료 음료 쿠폰, 별 추가 적립 등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인 앱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 역시 누적 주문 건수가 5억 건을 넘어섰으며, 메뉴 주문 승인 전 취소 기능을 연내 도입하는 등 업데이트를 지속 이어갈 계획이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올해는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5주년을 맞은 해로, 1300만 명 회원 돌파의 의미가 더욱 크고 감사하게 느껴진다”라며 “풍성한 혜택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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