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삼정씨앤비, 청소 전문가 육성 위한 ISSA CMI 역량 강화 교육 이수

ISSA CMI 청소 역량 강화 교육 관련 사진[사진 : ISSA CMI 교육부]

클리닝 통합 솔루션 기업 ㈜삼정씨앤비는 글로벌 청소 전문가 육성을 위한 ISSA Korea의 CMI 역량 강화 교육을 이수하였다. 

ISSA(세계청결산업협회)는 전 세계 9,200여개의 회원사를 보유한 글로벌 단체다. 교육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단축해 효율성을 강화하고자 자체 교육 과정인 현장 관리자를 위한 신규 교육 프로그램 ‘ISSA CMI 청소 역량 강화 교육’을 개설하여 진행했다.

금번 교육과정은 ISSA Korea 소속 PMC(소장, 센터장 등 Site 총괄매니저), FMC(FMC소장, 미화감독 등 미화부문 책임자), VDC(Marketing 책임자) 등 현장관리자 및 책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국제 청소 표준에 부합하는 청소관리 업무의 이해 및 효율적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고, 친환경 ESG에 걸맞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공간확보 방안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현장 관리자 및 책임자는 과학적인 청소 방법, 기술력, 위생 안전 및 건강 향상을 위한 클리닝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ISSA CMI 청소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 ㈜삼정씨앤비는 2016년 설립한 이래 지난 9년간 청결유지 분야에서 업력을 쌓아온 클리닝 통합 솔루션 기업이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반도체 팩토리 내외부, 클린룸, 미화 관리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카페테리아 전문 케어 서비스를 론칭해 운영 중이다.

카페테리아 토탈 클리닝 케어 서비스는 전국 50여개의 사업장, 15만평 규모에 고품질의 청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인, 사무공간, 팩토리 외부 등 세계 최고 반도체 사업장의 종합 청정관리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축적한 시스테믹한 클리닝 솔루션 기술을 활용하여 전문 카페테리아의 쾌적한 조리, 식사 환경 조성과 임직원의 위생, 건강 케어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기업은 지난 2024년 1월 ISSA(아이에스에스에이, 세계청결산업협회)의 정회원으로 가입한 바 있다. ISSA가 공인하는 국제 표준 교육을 이수한 회원사로써, 청소, 소독 등 건물 청결유지 관리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관리 역량을 갖춰 나가고 있다.

㈜삼정씨앤비는 지속적으로 청소 전문가 육성을 위해 청소의 매뉴얼화,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금번 교육을 통해 국제 표준에 맞는 청소 방법을 공유 및 습득하고 고객사 만족도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정씨앤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국제 표준에 맞는 청소 전문가를 육성에 일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준 높은 전문적, 과학적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5000억 규모 자사주 전량 소각한다"...LG, 주주환원 확대 추진

2中공안부, 잇단 묻지마 범죄에 ‘전쟁 선포’

3LG생활건강 “향후 3년간 3014억원 규모 자사주 전량 소각”

4폴 바셋, 딸기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 5종 출시

5'59㎡ 분양가 14억', 분양 성패로 서울 아파트 풍향계 될까

6롯데웰푸드,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으로 어른과자 시장 공략

7국민은행, 택시기사·회사원 등 보이스피싱 예방한 시민 10명 선정

8지씨셀 "B세포 림프종 치료제 후보물질, KDDF 과제 선정"

9교보증권, 대한민국 1호 증권사 창립 75주년…“변화·혁신 내재화 해야”

실시간 뉴스

1"5000억 규모 자사주 전량 소각한다"...LG, 주주환원 확대 추진

2中공안부, 잇단 묻지마 범죄에 ‘전쟁 선포’

3LG생활건강 “향후 3년간 3014억원 규모 자사주 전량 소각”

4폴 바셋, 딸기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 5종 출시

5'59㎡ 분양가 14억', 분양 성패로 서울 아파트 풍향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