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열풍' 나폴리맛피아 vs 이모카세 재격돌
넷플릭스 요리 경연 '흑백요리사' 연일 화제
GS25·CU, 출연진과 협업해 관련 상품 출시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편의점업계가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출연진과의 협업에 나섰다. 특히 편의점 시장 1~2위를 다투는 GS25와 CU가 공격적인 모습이다.
9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넷플릭스와 손잡고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들과 이달 말 공식 협업 상품인 '편수저 시리즈'를 출시한다.
GS25는 전국에 이모카세('이모+오마카세'의 합성어) 열풍을 일으킨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의 '보쌈 수육', '밑반찬 시리즈', '프렌치토스트 샌드위치' 등을 이달 중으로 선보인다.
또한 GS25는 '만찢남' 조광효 셰프와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을,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와는 '마라샹궈', '유산슬밥' 등 중식 메뉴를 준비했다. 일식 다이닝 네기컴퍼니를 운영하는 '일식끝판왕' 장호준 셰프는 '오뎅탕', '소고기 대파 우동' 등 일식 간편식을 내놓는다.
GS25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 사전예약을 통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조 셰프의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을 한정 수량으로 먼저 선보인다. 다른 상품도 이달 말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판매된다.
이정표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흑백요리사 인기로 출연 셰프들의 식당 예약까지 어려워진 가운데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인 GS25가 협업을 통해 셰프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빠르게 상품화했다"며 "뜨거워진 미식 열풍에 발맞춰 GS2S는 넷플릭스와 상품을 지속 개발해 새롭고 맛있는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흑백요리사 최종 우승자인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오는 12일 '밤 티라미수 컵'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흑백요리사 8화 편의점 미션에서 권 셰프가 CU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HEYROO 맛밤 득템 등을 활용해 만든 디저트다. 권 셰프는 이 디저트로 편의점 미션 1등을 차지했다.
이를 맛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안성재 셰프는 "편의점 재료 좋다", "호텔에서 몇만원 하는 디저트 같다", "재료가 조화롭다" 등의 호평을 했다.
방송 이후 관련 상품의 소비자 반응도 폭발적이었다. CU에 따르면 이달 1~6일 자체 O4O 앱 포켓CU의 검색어 순위 상위 10위권 내에 티라미수가 이름을 올렸다. 권 셰프 레시피에 활용된 맛밤 득템과 연세우유 크림빵의 상품 매출은 직전 주 동일 기간 대비 각각 42.7%, 31.1% 증가했다. CU가 권 셰프와 협업해 '밤 티라미수 컵' 출시를 결정한 이유다.
CU는 권 셰프와 함께 추가 상품을 출시하는 등 중·장기적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흑백요리사 속 메뉴를 고객이 직접 전국 CU 편의점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상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권 셰프와의 장기적 협업을 통해 색다르게 해석한 상품 및 콘텐츠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9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넷플릭스와 손잡고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들과 이달 말 공식 협업 상품인 '편수저 시리즈'를 출시한다.
GS25는 전국에 이모카세('이모+오마카세'의 합성어) 열풍을 일으킨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의 '보쌈 수육', '밑반찬 시리즈', '프렌치토스트 샌드위치' 등을 이달 중으로 선보인다.
또한 GS25는 '만찢남' 조광효 셰프와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을,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와는 '마라샹궈', '유산슬밥' 등 중식 메뉴를 준비했다. 일식 다이닝 네기컴퍼니를 운영하는 '일식끝판왕' 장호준 셰프는 '오뎅탕', '소고기 대파 우동' 등 일식 간편식을 내놓는다.
GS25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 사전예약을 통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조 셰프의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을 한정 수량으로 먼저 선보인다. 다른 상품도 이달 말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판매된다.
이정표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흑백요리사 인기로 출연 셰프들의 식당 예약까지 어려워진 가운데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인 GS25가 협업을 통해 셰프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빠르게 상품화했다"며 "뜨거워진 미식 열풍에 발맞춰 GS2S는 넷플릭스와 상품을 지속 개발해 새롭고 맛있는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흑백요리사 최종 우승자인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오는 12일 '밤 티라미수 컵'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흑백요리사 8화 편의점 미션에서 권 셰프가 CU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HEYROO 맛밤 득템 등을 활용해 만든 디저트다. 권 셰프는 이 디저트로 편의점 미션 1등을 차지했다.
이를 맛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안성재 셰프는 "편의점 재료 좋다", "호텔에서 몇만원 하는 디저트 같다", "재료가 조화롭다" 등의 호평을 했다.
방송 이후 관련 상품의 소비자 반응도 폭발적이었다. CU에 따르면 이달 1~6일 자체 O4O 앱 포켓CU의 검색어 순위 상위 10위권 내에 티라미수가 이름을 올렸다. 권 셰프 레시피에 활용된 맛밤 득템과 연세우유 크림빵의 상품 매출은 직전 주 동일 기간 대비 각각 42.7%, 31.1% 증가했다. CU가 권 셰프와 협업해 '밤 티라미수 컵' 출시를 결정한 이유다.
CU는 권 셰프와 함께 추가 상품을 출시하는 등 중·장기적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흑백요리사 속 메뉴를 고객이 직접 전국 CU 편의점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상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권 셰프와의 장기적 협업을 통해 색다르게 해석한 상품 및 콘텐츠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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