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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치킨, 캐나다 첫 진출...북미 시장 확장 본격화

향후 5년 내 북미 시장 300개 매장 개설 목표

bhc 치킨의 캐나다 1호점인 토론토점. [사진 bhc 치킨]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bhc 치킨이 캐나다 토론토에 1호점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향후 5년 내 캐나다 포함 북미 지역에 3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한다는 게 bhc 치킨의 계획이다.

bhc 치킨이 최근 오픈한 캐나다 토론토점은 최근 캐나다 토론토 다운타운의 최고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최대 주상복합단지 ‘더 웰’(The Well)에 자리잡고 있다. 더 웰은 다양한 푸드 레스토랑과 식료품점, 뷰티 및 의료 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쇼핑단지 내 푸드홀인 ‘웰링턴 마켓’(Wellington Market)은 50여 개의 다양한 음식점들이 입점해 푸드 성지로 유명하다.

bhc 치킨 토론토점의 규모는 약 230㎡(70여 평), 90석 규모다. 브랜드 고유의 아이코닉한 밝은 옐로우 톤과 모던 빈티지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특징인 펍형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가족은 물론, 친구나 연인과 함께 편안하게 식사하고 대화를 즐길 수 있는 풀 다이닝(Full Dining) 형태로 운영된다. 포장 및 배달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bhc 치킨은 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춰 치킨 덮밥, 치킨 피자, 라자냐, 푸틴 등을 제공한다. bhc 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 외 한국의 대표 인기 간식인 떡볶이도 판매된다.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는 “이번 캐나다 토론토 1호점은 북미 시장 개척에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처음 선보이는 풀 다이닝 콘셉트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K-푸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캐나다 진출로 bhc 치킨은 미국 포함 북미 2개국과 태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 6개국에서 총 23개의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해외 시장 확장에 점차 속도를 내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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