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기아, ‘더 뉴 스포티지’ 티저 공개...내달 출시

3년만에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 와 협업

더 뉴 스포티지 티저 공개 [사진 기아]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기아가 상품성을 한층 높인 ‘더 뉴 스포티지’(The new Sportage)를 다음달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아는 3년 만에 선보이는 스포티지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스포티지’(Sportage)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이날 공개했다.

올해로 출시 31주년을 맞는 기아의 대표 준중형 SUV 모델인 스포티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760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아는 티저 이미지를 통해 더 뉴 스포티지의 전·후면부에 적용한 램프 디자인과 차량의 실루엣을 부분적으로 공개했다.

전·후면부는 기아의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DRL)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디자인을 통해 차급을 뛰어넘는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측면부는 스포티한 루프라인과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인상을 더한다.

기아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영상 및 굿즈 제작, 전시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1993년 ‘세계 최초 도심형 SUV’라는 타이틀로 출시된 스포티지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과 호평을 받아왔다”며 “더 뉴 스포티지는 기아 브랜드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혁신적인 요소들을 도입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카카오, 中 왕이윈뮤직과 손잡고 K팝 유통망 확장 나선다

2블랙핑크 로제, 브루노 마스 효과에 MV 1억뷰 돌파

3삼성, AI 지원 언어 확대...갤럭시에 추가된 언어 4개는?

4‘빼빼로데이’ 글로벌 전파 시동...롯데웰푸드, 성수동 빼빼로 팝업 행사 성료

5北, '육로 폭파' 동해선에 방벽 구조물 설치 진행

6"입이 열 개라도..." 이승연, 지난 논란에 죽음까지 생각

7펩시와 '상표권 분쟁'서 승리...펩스데이, 프리미엄 음료시장 본격 진출

8“AI가 1초만에 ‘내집가격’ 알려준다”…‘하우스머치’, AVM 서비스

9SK하이닉스 3분기 영업익 7조300억…”HBM·eSSD 등 고부가가치 제품 덕분”

실시간 뉴스

1카카오, 中 왕이윈뮤직과 손잡고 K팝 유통망 확장 나선다

2블랙핑크 로제, 브루노 마스 효과에 MV 1억뷰 돌파

3삼성, AI 지원 언어 확대...갤럭시에 추가된 언어 4개는?

4‘빼빼로데이’ 글로벌 전파 시동...롯데웰푸드, 성수동 빼빼로 팝업 행사 성료

5北, '육로 폭파' 동해선에 방벽 구조물 설치 진행